Search

'2024/12/28'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24.12.28 2024년 가을 공산품 음식 감상문 12
  2. 2024.12.28 2024-2025년 겨울 게시판 & 방명록 415

2024년 가을 공산품 음식 감상문

식이 2024. 12. 28. 12:37 Posted by 해양장미

지난 글

 

2023년 여름

2023년 가을

2023-2024년 겨울&봄

2024년 여름 

 

 

 

 

 

남양유업 두바이식 피스타치오 초코우유

 

: 나름 핫했던 두바이 초콜릿의 우유 버전.

 

 거의 초코우유 맛인데 약간 초코맛이 좋고, 뭔가 다른 맛이 살짝 있는 것 같기도 합니다. 제품명이나 성분을 보면 피스타치오인데, 성분을 잊어버리면 미각으로는 감지가 잘 안 되네요. 일단 느낌은 좀 맛있는 초코우유였는데요.

 

 다 마시고 나니까 피스타치오 풍미가 좀 느껴집니다. 피스타치오 페이스트를 우유에 섞어 놓은 것 같은데, 그게 입자가 좀 가라앉아있어서 바닥쪽이 피스타치오 맛이 강했던 것 같네요. 드실 때 잘 흔들어 마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해태 가루비 감자칩 오리지널

 

: 호주산 감자를 사용한 플레인 감자칩. 일본 가루비 사 감자칩의 해태 버전이라고 합니다.

 

 점질형 감자를 크리스피하게 튀긴 감자칩입니다. 바삭하고 맛있는 편인데 농심 포테토칩이나 포카칩에 밀려서 그리 잘 팔리는 것 같지는 않네요. 그래도 나는 마음에 들어요.

 

 

 

 

 

 

곰곰 콘플레이크 오리지널

 

: 대용량 콘플레이크를 찾다 보니 발견한 제품. 쿠팡 PB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달지 않은 콘플레이크는 인기가 별로 없는 편이라 켈로그건 포스트건 대용량을 안 팝니다. 그래놀라에 콘플레이크가 밀린 감도 있고요. 제조사는 씨알푸드. 이마트 노브랜드 씨리얼도 이 회사에서 만듭니다.

 

 좀 딱딱한 느낌의 콘플레이크. 우유에 다 불어도 딱딱한 부분이 제법 남아있습니다. 맛은 아주 살짝 달고 짭니다. 옥수수 함량 91%. 현재 구할 수 있는 중량대비 가장 저렴한 콘플레이크입니다. 좋은 인간사료.

 

 

 

 

 

 

유어스 마라맛팝콘

 

: 제이엔이 아산공장 제조. 마라맛이 유행하다보니 팝콘도 마라맛이 나왔습니다.

 

 괴식 아닐까 우려하고 맛보면 생각보다는 맛있습니다. 플레인 팝콘에 마라맛 시즈닝을 입힌 형태인데 나름대로 잘 어울립니다. 나는 마라탕 같은 걸 좋아하는 편이 아닌데 그래도 이건 맛이 괜찮네요.

 

 

 

 

 

네스프레소 - 이스피라치오네 이탈리아나 팔레르모 카자르

 

: 강도 12. 네스프레소 순정 캡슐 중 나폴리가 나오기 전까지 최고 강도였습니다. 최근 버전은 인도산+니카라과산 원두. 로부스타가 들어갔고, 대략 풀시티 이상, 프랜치 수준의 로스트로 느껴집니다.

 

 근래에는 2차 팦 이후 원두를 더 볶는 경우가 잘 없다 보니 이런 수준의 로스트를 가진 커피는 만나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이 캡슐은 로부스타가 섞이긴 했지만 우수한 퀄리티입니다. 단종되고 이후 한정판으로만 팔린 다르칸 정도로 훌륭하지는 않지만, 다르칸과 함께 아이스 에스프레소나 아메리카노를 해서 마시면 맛있고, 그냥 이것만 에스프레소나 리스트레토로 추출해 마셔도 양질입니다.

 

 에스프레소 추출 시 크리미한 질감. 풀에 가까운 바디. 스파이시함. 아주 희미하게 살짝은 남아있는 산미가 있습니다. 어지간한 네스프레소 한정판 캡슐보다 훌륭한 캡슐이라 생각하고 즐겨 마시는 캡슐입니다.

 

 

 

 

 

해피타임 / 에이스엠앤티 카다이프 피스타치오 초코

 

: GS리테일에서 판매한 30g짜리 두바이 초콜릿. 제조사는 해피타임이고 유통사는 에이스엠앤티입니다.

 

 모약과처럼 정사각형 모양에 샌드위치처럼 가운데 피스타치오 부분이 채워져 있습니다. 초콜렛 부분은 별거 없는데, 피스타치오 부분은 크런키하게 씹히는 부분이 있고, 제법 풍미가 좋습니다. 다만 풍미가 피스타치오의 그것이라기보다는 우유 계열에 기반한 풍미라는 생각입니다.

 

 맛 자체는 괜찮은데 가격대비 초콜릿의 품질은 좀 아쉽습니다. 초콜릿의 품질이 좀 더 좋다면 더 맛있을 것 같습니다.

 

 

 

 

 

동서식품 카누 벨베티 미디엄 로스트 for nespresso

 

: 네스프레소용으로 나온 카누의 캡슐 중 하나. 인텐시 9. 시티 후반에서 풀시티 초반 정도의 로스트라 생각되며, 이름 그대로 감촉이 부드럽습니다.

 

 

 

청정원 안주열풍에 구워 바삭한 먹태열풍 군옥수수맛

 

: 이름은 먹태지만 주 재료는 황태입니다. 황태에 설탕이 섞인 소스를 살짝 발라 오븐으로 구운 느낌입니다. 이렇게 만들어도 제법 맛있네요.

 

 

 

 

 

 

하리보 프루티-부시

 

: 라즈베리 모양인 부분과 마시멜로를 연상시키는 부분이 있는 반구형의 젤리. 라즈베리 모양인 부분이 꽤 질기고 씹는 즐거움을 줍니다. 젤리 안쪽에는 농축된 합성과일풍미를 품은, 보다 액체에 가까운 부분이 있습니다. 맛있는 과일맛 젤리.

 

 

 

 

 

 

태웅식품 궁중발효홍삼

 

: 달달한 홍삼드링크. 실제 홍삼 맛은 강하지 않습니다. 한약재 믹스 드링크.

 

 비타민음료나 에너지음료 대비 마신다고 딱히 무슨 효과가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기호품으로 치면 맛이 나쁘진 않습니다.

 

 물론 홍삼이나 한약재 맛을 그럭저럭 좋아한다는 전제 아래 이야기입니다.

 

 

 

 

 

하리보 피코-발라

 

: 썰어놓은 파처럼 생긴 젤리. 안쪽이 두가지 색의 젤리로 차있습니다.

 

 풍선껌같은 합성과일향이 있고 약간의 부드러운 신맛을 가집니다. 바깥쪽은 다소 질기지만 안쪽은 폭신해서 부드럽게 씹힙니다. 여러 개를 입에 넣고 씹으면 입안을 가득 채우는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리보 웜즈 자우어

 

: 알록달록한 애벌레 모양의 젤리. 질깃한 편이고 자우어라는 이름처럼 새콤합니다. 사과산을 넣어서 꽤 밝은 산미. 애벌레를 먹는 취미는 없지만 이건 맛이 괜찮네요.

2024-2025년 겨울 게시판 & 방명록

게시판 & 방명록 2024. 12. 28. 12:37 Posted by 해양장미

 세월이 쏘아진 화살처럼 나아가 어느덧 연말입니다.

 

 많이 녹았지만 수도권은 엄청난 폭설을 먼저 맞이했네요. 

 

 모두들 꿈꿨던 한해가 있었을텐데 잘들 풀리셨나 모르겠습니다.

 

 분위기가 좋은 연말은 아닙니다만, 세상만사 좋아졌다가도 나빠졌다 또 좋아지기 마련.

 

 행운이 함께하는 겨울 되시기를 바랍니다.

 

(2024.12.28 끌어올림)

'게시판 & 방명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년 가을 게시판 & 방명록  (831) 2024.11.06
2024년 여름 게시판 & 방명록  (791) 2024.08.17
2024년 봄 게시판 & 방명록  (752) 2024.03.20
2023-2024년 겨울 게시판 & 방명록  (692) 2024.02.20
2023년 가을 게시판 & 방명록  (502) 2023.1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