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브금

 

https://youtu.be/3Xxp77EMc_k

 



 

 일단 사건은 다음 기사를 참조해주시고요.

 

http://news.joins.com/article/22762728


 은수미 성남시장은 결혼한 적은 있으나 슬하에 자식은 없었고 이혼했다고 합니다.


 네. 그러니까 애를 안 키워본 겁니다.

 

 인간적으로 키워봤으면 진짜로 나쁜X이 아닌 이상 지방화폐 아집은 못 부릴 건데요. 물론 진짜로 나쁜X일 가능성도 꽤 있습니다. 정치인을 착하다고 전제하는 건 매우 어리석은 행위입니다. 특히 이해가 안 되는 짓을 밀어붙일 때는 나쁘다고 전제하는 게 옳습니다.

 

 여하튼 애를 데리고 나와서 상품권 타라. 나와서 장 봐라. 그냥 정신 나간 소립니다. 좀 크면 성가셔도 가능은 한데, 애가 아주 어리면 그건 진짜로 힘듭니다.

 

 임산부들 입덧 좀 가라앉으면 몸 무겁고 속 안 좋아도 열심히 놀러다닙니다. 애 낳고 나면 한동안 집밖으로 나가기도 힘들거든요. 원래 우리 인류 아기는 성숙속도를 고려하면 모체에서 더 오래 있다가 태어나야 합니다. 그렇지만 직립 보행 후 인류는 머리가 커졌고, 골반은 좁아졌기 때문에 충분히 성숙한 상태로 아기를 출산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러니까 그냥 미성숙 아기를 낳아서, 최대한 잘 돌보는 방식으로 진화했습니다. 출생 후 약 한 달 동안 영아는 아예 최대한 외부 격리하는 게 좋고요. 그 다음에도 적어도 몇 달은 어디 데리고 다닐 만한 상태가 아닙니다.

 

 그러니까 정치인은 절대로 이딴 짓은 하면 안 됩니다.

 


 

 물론 은수미 저러는 건 공약이긴 했습니다. 시민들이 알고도 찍은 거니, 시민들이 감당할 몫이긴 합니다. 특히 은수미 찍은 애엄마들은 불만 근처도 토해내면 안 됩니다. 자업자득을 넘어 다른 애엄마들한테 민폐 끼친 겁니다.

 

 애가 좀 컸다 해도 지역화폐 사용은 애매하긴 합니다. 받으러 가는 건 어쨌든 일이고요. 그걸 사용하기 좋은 지역에 사는 사람도 있지만, 아닌 사람도 많기 마련이고요. 역시나 진짜로 지급하면 깡이 일상적일 거고, 그 과정에서 생기는 이익을 취하는 사람이 있겠고, 은수미 시장은 어쩌면 거기에 엮이게 되겠지요.

 

 지금 사람들 반응 보면 주소 옮긴다. 성남 떠난다. 같은 이야기도 많긴 합니다. 좌파들이 아집 부리면 원래 제대로 되는 일이 없습니다. 묻지마 투표라는 게 원래 이렇게 위험한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