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파가 망친 서울, 경전철 사업 난항

사회 2016. 9. 8. 14:19 Posted by 해양장미


 박원순이 맥쿼리를 상대로 온갖 언론 플레이를 해대면서, 서울시의 자산까지 깎아먹으며 재구조화할 때 다수의 시민들은 속사정은 모르고, 알고 싶지도 않아하면서 그를 찬양하기에 바빴습니다. 물론 조금만 알아보면 서울시의 재정을 악화시키는 동시에, 서울시의 미래도 어둡게 만드는 최악의 행정이자 좌파 포퓰리즘의 표본 그 자체라 할 수 있는 사건이었지요.

 

 그 때 박원순이 든 명분은 운임이었습니다. 맥쿼리가 비싼 운임을 받으려 하니, 시장 박원순이 나와서 싸우며 서민을 위한 시장이라는 인상을 남겼지요. 그렇지만 이후 박원순은 태도를 바꿔 폭풍처럼 대중교통 요금을 올리고 또 올립니다. 결국 그는 임기 중 대중교통운임을 65%정도나 올리려 드는 (현재 오른 정도는 30~40%입니다.) 전무한 인물이 되었습니다. 위선이라는 게 이런 겁니다. 맥쿼리가 폭리라고 하던 사람들은 말을 바꿔서 서울시가 운임을 올릴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난 봄, 구의역 사건으로 박원순 휘하의 메트로 비리가 드러났지요.

 

 또한 박원순은 임기 초, 별 다른 개발을 안 하겠다는 식으로 언론 플레이를 했었는데 이후 이것도 손바닥 뒤집듯 태도를 바꿉니다. 서울역 고가공원 같은 말도 안 되는 것도 착공하였고, 경전철을 10개 노선이나 민자로만들겠다고 나서기도 했지요. 그러나 맥쿼리 당한 걸 보고도 경전철에 투자할 기업이 쉽게 나올 리가 없습니다. 어떻게 그렇게 뻔뻔하고 사악할 수 있나 몰라요. 결국 10개 노선 중 9개 노선은 전혀 추진을 못 하고 있습니다. 그나마 유일하게 하고 있는 우이경전철도 트러블 심각하고요.

 

 이건 큰 문제입니다. 서울시는 투자회사들에게 완전히 신용을 잃었습니다. 정부가 외부 자본을 유치하려면 그럴 만한 수익성을 제시해야만 합니다. 지금껏 그렇게 해 왔었지요. MRG같은 게 괜히 있었던 게 아닙니다. 그런데 서울시가 맥쿼리에게 한 짓은, 자유 시장경제에서는 절대로 해서는 안 되는 정권의 폭력이었습니다. 맥쿼리 때 이미 이야기했습니다만, 이제 서울시는 한동안 외부 자본 유치하기 힘듭니다. 막대한 돈이 드는 토건사업을 추진하는 게 어려워졌다는 것입니다.

 

 박원순 같은 좌파가 현실을 만나면 이렇게 됩니다. 그들은 현실을 이해하지도 받아들이지도 못하는 부류입니다. 심지어 그들은 계약의 중요함도, 타인의 이익을 챙겨줘야 하는 이유도 모릅니다. 괜히 좌파 세계에서 열정페이와 희생강요가 일반적인 게 아닙니다. 이번 메갈 사태로 좌파의 생얼이 많이 드러났지요. 위선과 언론 플레이를 벗기면, 추악한 맨얼굴이 드러나는 것입니다.

 

 이미 박원순의 집권으로 인해 서울시는 쇠퇴하고 있습니다. 2기 신도시로 인구가 빠져나가고, 대중교통 운임은 수직상승중이며 주변 도시들과는 적잖은 교통, 인프라 트러블을 겪는 중입니다. 재개발은 어이없이 취소되거나 옥바라지 골목 같은 좌파 세력의 이상한 언론 플레이에 의해 지체되고 있으며, 쓰레기 처리 하나 똑바로 못 해서 공터에 쌓아두기도 했고 도로 사정은 나빠졌거나 공사가 지연되었습니다. 박원순 같은 인물을 시장으로 두 번이나 뽑은 대가는 큽니다. 위선이라는 게 이토록 무섭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유월비상 2016.09.08 14:5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가 우이선 주변(역세권까진 아닙니다)에 살아서 우이선 난항은 잘 압니다. 원래 계획대로라면 제작년이나 늦어도 작년엔 준공해야 맞는데, 지금 돌아가는 거 봐선 내년에도 완공될지 의문인 상황입니다. 가끔 도서관가러 그쪽으로 버스타는데, 출구 건설은 아예 시작조차 안했습니다. 우이선 본선이 이 정도고, 연장구간은 아예 착공도 안됐어요.

    정몽준이 시정에 어울릴까 의문되서 맘에 안들어도 박원순 뽑았는데, 다음엔 더 잘 알아보고 뽑아야겠습니다.

    p.s. 요금 65% 인상은 사실이 아닙니다. 박원순은 2011년 당선됐고, 그 이후 요금을 두 번 올려 900원(버스/지하철)->1200(버스)~1250(지하철)원으로 올렸습니다.
    http://www.mta.go.kr/dataroom/change/seoulbus.jsp 기본요금만 따지면 인상률이 30~40%정도 됩니다. 추가요금은 그대로니 장거리 통근자에겐 더 낮을 거고요. 이것도 큰 수치입니다만, 수정하셨으면 합니다.

    • 해양장미 2016.09.08 15: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 문구를 수정했습니다. 현재 오른 운임은 이야기하신 게 맞고요.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5112910345866068&outlink=1

      이 요금 인상안이 적용됐을때 오르는 금액이 2011년 대비 165%쯤 되는 걸로 기억합니다.

      지금은 구의역 사건 이후 운임 올린다고 했다가 여론몰매 맞고

      http://www.viva100.com/main/view.php?key=20160613010003549

      이런 식으로 발표하긴 했는데, 또 올리고도 남을 인간이긴 하지요.

  2. 복서겸파이터 2016.09.08 15:3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금 서울이 그 정도인가요? 저는 2015년에 서울을 떠나왔는데, 사는 사람들에게도 체감적으로 느껴지는게 있으신가요?

    • 해양장미 2016.09.08 15: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당장 체감되는 건 동네에 따라 꽤 다를 것 같습니다. 재개발이 필요한 동네나 서울역 인근 같은 데선 불만이 상당하지요. 대조적으로 박원순이 유독 강남쪽엔 잘한 편이라, 그쪽에선 불만이 적다고도 합니다.

    • 유월비상 2016.09.08 16:27  댓글주소  수정/삭제

      서울 북부시민으로서, 박원순은 언플만 많이 하지 한 일은 별로 없다고 봅니다. 사고도 많이 치고요. 위 댓글에도 썼듯 박원순때문에 경전철 준공이 계속 늦어지고 있지요.

  3. 솟대 2016.09.08 17:3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식당에서 밥먹다가 공사관련된 아저씨들이
    이야기하는걸 엿들었는데 서울숲쪽 경전철 공사를 본래 서울시에서 공사비를 지원하기로 되어있었는데 공사가 마무리되어갈 쯔음 일방적으로 지원약속을 파기했다더군요. 그래서 지금 내부마감공사를 안하고 시공사에서 버티고있답니다. 이거 남미의 좌파들이나 북쪽지방애들이 기업들 가지고 장난칠때 자주보던 수법인것 같은데요.

    • 해양장미 2016.09.08 19: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계약서를 안 쓰고 구두로 약속을 한 것이었으려나요? 그런 건 믿으면 안 되는데요. 특히 박원순같은 인물은 더더욱 말이지요.

    • 솟대 2016.09.08 20:19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무래도 이거 얘긴것 같습니다.

      http://m.enews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577422

    • 해양장미 2016.09.08 20: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기사 내용과 엿들으신 내용이 일치하지 않습니다. 공사 관련자들이 무언가를 잘못 알았거나, 서울시측에서 구두약속을 파기한 셈이 되었거나 했나봅니다.

    • 솟대 2016.09.08 21:05  댓글주소  수정/삭제

      들은지 몇주되서 확실하다고 말씀드리긴 좀 그런데 얼핏듣기로 절반씩 부담한다는 소리가 나왔던것 같거든요. 아무래도 지체보상금 645억중 절반씩 부담하기로 한것에대한 이야기인가 봅니다.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6080525821

      경전철 알아보다 재밌는글도 발견했는데 서울메트로 내에서도 서울시장때문에 시끄러운 모양입니다. 간부들은 아예 정치에 관여하나보네요
      http://smlu.or.kr/bbs/board.php?bo_table=3_1&wr_id=37298&sfl=&stx=&sst=wr_hit&sod=asc&sop=and&page=79


      (링크수정했습니다)

    • 해양장미 2016.09.08 22: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위쪽 링크가 윗 댓글과 같습니다. 잘못 링크하신게 아닌가 싶습니다.

    • 해양장미 2016.09.09 03: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수정 링크 봤습니다. 지금껏 봐온 바로는 서울시의 주장을 전혀 믿을 수 없네요. 물론 경전철 사업에 뛰어든 회사도 어리석긴 했습니다. 엮이지 않아야 할 쪽과 엮였어요.

  4. dd 2016.09.08 18: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박원순은 좌파조차 이닌 그냥 일관성 체계성없이 언플만 존재하는 권력지향형 기회주의자 파시스트에 불과하다고 생각합니다.

    정말정말 매우매우 싫어하는 정치인입니다 이렇게까지 모든 행동마다 진실성이라고는 눈꼽 만큼도 없는 정치인은 보지 못했습니다.

    • 해양장미 2016.09.08 19: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제가 본 최악의 정치인이기도 하지요.

      그런데 좌파가 실제 권력을 가지면 저렇게 일관성이 없어지기 딱 알맞긴 합니다. 밖에서 온갖 태클만 걸 때와는 완전히 다른 입장이 되거든요. 물론 박원순이 그 중에서도 유난하긴 합니다. 그야말로 파시스트라는 말이 딱 어울리지요.

    • dd 2016.09.08 20:44  댓글주소  수정/삭제

      단순히 저질 음모론이나 맏다가 권좌에 앉고서 진실을 깨닫고 우왕좌왕하는 그런 케이스가 아닙니다. 기존 좌파들의 언플은 진영논리에 매몰돼 현실과 괴리된 교조주의적 이념을 내세우거나 반대를 위한 반대 수준의 진형싸움에서 파생된 수동적인 대체에서 끝나는게 대다수인 반면에 박원순은 처음부터 끝까지치밀하게 모든 언플들을 자신이 직접 판을벌려 주도적으로 이슈를 이끌어가고 기타 권력유지를 위한 치밀한 행동등들을 보면 정치적 이념에 냉소적인 오직 자신의 권력만을 위해 짜인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 해양장미 2016.09.08 21: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말씀대로 치밀하다기엔 민심을 잃을 만한 짓도 많이 하고, 꽤 허술하지 않나 싶습니다. 스타일 자체는 참여연대 등의 경력에서 비롯된 것 같고요.

  5. 푸른별 2016.09.08 19: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구의역 사고 때 메피아(메트로+마피아)문제가 보도되기도 했지요. 정비업체의 주된 수익을 창출하는 것은 정비공들인데 임금이 짜고, 공사출신의 사무관리직들의 임금은 쓸데없이 높았죠. 뭐, 지하철 공사에다 사바사바거린 게 높은임금의 이유였다면 할말 없지요....
    회사를 위한 수익창출에 별 기여도 안하면서 월급 400씩 받아가면 비유가 아니라 진짜로 날강도예요.

    아,한국의 연공서열제 임금의 정도가 oecd평균 대비 너무 높다는 지적도 보셨지요? 나이 많은 공무원, 교사의 무능력은 다 이유가 있어요 휴... 진짜 컴퓨터 아예 못 다루는 시골 공무원도 있지요ㅋㅋㅋㅋ 민간 대기업 다니는 분은 접할 기회가 적어서 언급을 못하겠지만요

    • 해양장미 2016.09.08 19: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런 날강도를 잡으라고 뽑는 게 민선시장인데 부패의 본원이 되어있지요. 그야말로 추악합니다.

      요즘은 어떤지 모르겠는데 한 10년 전만 해도 진짜 아무것도 안하면서 출근해 놀고 급료만 타가는 날강도들이 많았습니다. 그나마 아랫사람 괴롭히지 않으면 다행인데, 심심하다고 괴롭히기까지 하는 인물도 가끔은 있었지요.

  6. XYZW 2016.09.09 02: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하지만 박원순의 지지자들은 '열정페이와 부정부패/비리는 보수세력과 새누리당들만이 저지른다' 라고 주장합니다. 자신들도 더러운 구석이 많지만 철저히 은폐하지요.
    제대로 된 진보나 좌파들은 현실을 진작에 직시하고 그것에 맞춰 갔으며, 운동권 노선을 회선하고 조용히 온건한 뜻을 품고 살고 있습니다. 이제 이들의 전략은 자신들의 우수함이나 능력을 보여주는 게 아니라, '자신들의 적' 을 만들어내고, 그것에 맞서는 자신들의 모습을 멋지게 보여줌으로써 정당성을 얻는 것이 된 거라는 말이 맞는 것 같습니다.
    보수, 뉴라이트, 비노 등등의 세력을 친일파나 독재정권 찬양자 등의 악의 세력으로 마구잡이로 몰아세우고 자신들을 정의롭게 포장하며 지지를 얻지요. 한마디로 그냥 무능하고 선동만 잘 합니다. 거기에다가 남탓 국민탓은 그들의 기본 소양이구요.
    보아하니 20대 총선이 더민주/정의를 비롯한 진보가 좋아서 그들이 흥한게 아니라 새누리당의 안 좋은 행보 때문에 새누리당이 민심을 잃어서 얻은 효과라는 걸 까먹고 일찍이 기고만장해 있나 보군요. 안 그러면 20대 총선 이후 리상 사건, 강남역 사건, 메갈리아 사건 등등. 줄줄이 이들이 자꾸 사고치는 걸 설명할 도리가 없습니다.

    이제는 더민주는 김대중의 이름을 또 팔고 있습니다. 김대중 서거 몇주년이랍시고 자신들 입장에 유리하게 이용해먹는 현수막이 여기저기에 보입니다.

    • 해양장미 2016.09.09 03: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 김대중 현수막 더민주에서 만든 거였나요? 굳이 보면 김대중의 후계당은 국민의당에 더 가까울 것 같은데요.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려봐야 멍청이들이나 속지요. 특히 자칭 진보쪽 열정페이는 좀 유명한게 아닌데요. 물론 이것도 알 만한 사람이나 알긴 합니다만,

      벌써부터 그들 중 다수가 추악한 생얼을 드러내고 있는데, 만약 내년에 정권이라도 바뀌면 정말 볼만할 것 같긴 합니다. 물론 현 정권도 한심하고 추합니다만, 자칭 진보좌파들은 알고 보면 상식을 초월하는 면이 참으로 많단 말이지요.

  7. 044APD 2016.09.09 13: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수많은 정치인들이 권력을 탐하는건 당연하다고 생각이 듭니다만은 시장님의 지금까지 정치적 치적을 위한 행보를 보고나서 느끼는건데

    악마가 다가와서 대권을 조건으로 모종을 거래를 한다면 시장님은 하고도 남을 사람처럼 보입니다.

    • 해양장미 2016.09.09 13: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런 조건이라면 박원순뿐만 아니라 꽤 다수의 정치인이 응할 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정치인들은 그런 사람들이니까요.

      물론 그런 정치인들 중에서도 박원순은 특별합니다. 살다가 저런 사람 처음 봤으니까요.

  8. 짱구와나비 2016.09.09 18: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좌파측에서 친일이라는 것을 정치적으로 악용하는 측면이 있어보입니다.

    최근 북한이나 한반도 상황을 보면, 한-미-일 군사동맹이 필요해 보입니다.

  9. 허허허 2016.09.10 00: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경전철이 깔린 지역에 살고 있어 경전철 얘기에 관심이 좀 가는데, MRG 얘기기 나와서 찾아보니 SCS로 전환되는 얘기도 묶여서 나오더라고요.

    투자사 수입이 줄게 되는 형태가 되면 이후 민자 사업에 투자를 꺼리게 되어 정부 차원에서는 사업 추진에 차질이 생기고, 투자를 꺼리는 투자사를 끌어들이기 위해 다시 투자사에 유리한 조건으로 계약을 해 줘야 할 수 있다는 식으로 이해가 되는데, 이렇게 보면 대강의 얼개는 파악한 것인지요?

    • 해양장미 2016.09.10 00: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 아니면 민자 말고 자체 재정으로 해야 합니다. 채권을 찍거나 해서요. 그런데 채권 찍으면 부채 늘렸다는 정치적 공격을 받게 됩니다.

  10. 포대비료 2016.09.15 17: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조금 잘못 알고 계신지도 모르겠습니다. 박원순이 병신짓을 한건 맞는데, 오히려 서울시민들이 손해를 봤고 맥쿼리는 이득을 본거라고 들었거든요. 실제로 그날 기사 나가고 나서도 맥쿼리 주가가 내리기는 커녕 살짝 올랐던걸로 기억합니다(맥쿼리는 채권같은거라서 변동이 거의 없어요).

    ps.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저는 이쪽 비지니스는 이해가 잘 안가서 맥쿼리 주식을 전혀 안사는데, 위에 이야기한 분석을 어디서 읽었는데 기억이 잘 안나네요. 한번 찾아보고 링크걸어 드리겠습니다.

    • 해양장미 2016.09.15 18: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http://oceanrose.tistory.com/348
      http://oceanrose.tistory.com/404
      http://oceanrose.tistory.com/405

      이 시리즈가 이 블로그 최고 히트글 중 하나인데, 미처 못보셨나봐요.

      이 글에서 맥쿼리 손해부분은 당시 제가 회계를 잘못 봐서 잘못 이야기한 부분이 있습니다만, (맥쿼리는 - 어쩌면 면세를 위해 - 회계상 적자를 내도록 회계를 작성중이었습니다. 계약단계부터 이리 되었을 것 같고요.) 서울시민이 큰 손해를 본 건 맞습니다.

      당시 맥쿼리 주가가 올랐던 건 불확정성 리스크가 사라지고 9호선 매각으로 인해 해당 년 배당이 오를 것으로 전망되었기 때문으로 기억합니다.

  11. 복서겸파이터 2016.10.19 17: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sid1=001&oid=008&aid=0003758994

    또 사람이 죽었네요. T.T

    • 해양장미 2016.10.19 17: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 또 죽었습니다.

      전에도 이야기했지만 박원순이 취임하자마자 한 게 지하철 안전예산 대폭 삭감이었습니다. 이후 줄사망이고요.

  12. 해양장미 2016.10.29 15: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이라는 악플러를 차단조치합니다.

    하여튼 파시스트들은 제대로 된 반론은 뭐 하나도 못하면서 악플이나 뜬구름잡는 이야기만 하는 데 전문가지요.

  13. 허허 2016.11.01 15: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제 삼상물산에서 위례신사선 사업에서 발을 뺏네요. 말씀하신대로 사업성 안나와서라고 합니다. 나라에 큰 사건이 터져서 별로 보도도 안되네요.
    다른 업체들이 하기엔 다들 사정이 안좋아서 백지화될 가능성도 배제할수 없는 상황인것 같습니다. 이래저래 위례선 개통 바라보고 그 지역에 투자 목적이든 실거주 목적이든 들어간 사람들만 물먹게 되었네요. 위례신도시에서 강남역까지 버스 갈아타가며 1시간이 걸리던데... 교통 정말 답이 없더군요. 이게 글에서 말씀하신대로 위례신사선 만의 문제는 아닐듯하고 이걸 신호탄으로 각 사업에서 도미노처럼 사업포기하는 업체들 나오는거 아닌가 싶습니다.

    아무튼 허구헌날 SNS로 정의의 사도 코스프레나 할줄알지(그나마도 요즘 사람들이 피로감 느끼는중) 뭐 제대로 하는게 있나 싶습니다. 요즘엔 내년 대선에 눈이 돌아가서 그런지 저 코스프레에 조급증까지 더해진 느낌입니다.

    • 해양장미 2016.11.01 15: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MRG 안 해주면 경전철 같은 거, 사업성을 보고 참여할 업체가 별로 없는 게 당연합니다. 돈을 벌려면 비싼 운임을 받아야 하는데, 맥쿼리 보면 누가 참여하고 싶겠어요.

      박원순은 일단 나쁜놈에 멍청이라 그렇다 치고, 사실 더 큰 문제가 다른 정치인들은 어떨거냐는 겁니다. 쓸데없는 몽상 좌파 마인드가 너무 많이 퍼져있어요. 철도 까는 건 현실인데 꿈만 높은 인간이 지나치게 많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