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 방침 및 규약 (2010. 11. 06 제정)

공지 2010. 11. 6. 16:48 Posted by 해양장미


 블로그 방문을 환영합니다.


 이곳은 해양장미 개인의 블로그이며 개인 블로그로의 공공성을 지닙니다. 과도한 공공성의 요구는 허용하지 않습니다.


 한편 본 블로그는 악플러들의 준동을 여러 번 겪은 바. 댓글은 비로긴 승인제로 운영되며 별 문제 없는 경우는 승인 후 댓글을 달아드리지만, 다음과 같은 여러 문제에서는 승인이 되지 않고 심한 경우 IP 차단 조처 및 사법적 조치 등이 이루어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부디 방문자들께서는 에티켓을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1) 비속어ㆍ욕설의 경우는 즉시 차단조처 후 반복될 경우 사법적 대응에 들어갑니다.


2) 기타 비속어나 욕설을 사용하지 않은 공격적인 언행 및 악플이 발생할 경우, 그에 대한 직ㆍ간접적 통보 및 대응을 한 후 지속될 경우 승인하지 않고 차단조처를 합니다.


3) 통상적인 악플이 아닌 경우라도 논쟁을 반복하여 요구하면서 충분한 합리적 근거에 의거하지 않고, 연역적 비논리성을 지닌 유형으로 판단될 경우 1회 이상의 태도 정정 권유와 해설 및 경고성 통보 후, 그럼에도 정정되지 않을 경우에는 댓글을 승인하지 않으며 경우에 따라 차단조처를 합니다.


4) 승인불가 및 차단조처에 대한 항의가 있을 경우, 그것이 합리적이며 태도에 대한 반성이 있을 경우에는 재고가 가능합니다. 이외의 승인불가대상자의 댓글은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5) 블로그 내 분쟁사안이 판단하기 다소 어려운 경우는 가급적 다양한 전공/취향/정치적 지향 등을 지닌 지인들의 의견을 모아 판단하고 있습니다.



 한편으로 본 블로그의 컨텐츠와 정보에 관련하여



1) 온라인에서 비상업적 용도로 사용할 분들은 본 블로그와 퍼가는 웹페이지에 출처를 밝히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를 밝히지 않는 경우는 저작권 침해로 규정합니다.


2) 오프라인 출판인쇄 및 상업적 용도, 또는 재배포의 경우 따로 문의를 하십시오.


3) 모든 블로그 컨텐츠의 저작권 및 판권, 이야기하지 않은 게시권은 해양장미에게 있습니다. 단 댓글 등의 경우는 댓글을 단 당사자가 함께 권리를 지닙니다.



 그 외 티스토리 초대권을 다수 보유 중이니, 자주 방문하시는 분들 중 필요하신 분은 만들 블로그의 간략한 목적을 밝히고 이메일 주소와 함께 요청하시면 검토 후 초대권을 드리겠습니다.


 본 공지의 효력은 업데이트 즉시 시행되며, 차후 개정이 있을 때까지 유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