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석의 정신 나간 발언

경제 2019. 1. 2. 13:56 Posted by 해양장미

 추천 브금

 

https://youtu.be/2ips2mM7Zqw




 새해 시작되자마자 참 황당한 기사를 다 보네요.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_id=201812312118001

 

 이머징 마켓 정부 실세가, 예전엔 공사였지만 이젠 사기업이 된 회사에 부당한 압력을 넣은 정황이 드러난 것도 모자라서, 외국인 주주 비율 높다고 배당을 정부가 통제해야한다는 소리를 했습니다.

 

 이 정도면 정신이 나가도 거의 안드로메다 수준으로 나간 것 같습니다. 이런 나라에 어떤 외국인이 투자하고 싶겠습니까? 이미 박살난 주식시장 아예 망가뜨릴 의도인지요? KT&G 주가는 아주 폭락하고 있네요.

 

 임종석의 저런 발언은 개방된 금융시장에는 재앙이나 다름없습니다. 집권여당 민주당은 기업들이 배당을 늘려야 한다는 쪽으로 오래 전부터 이야기를 해왔습니다. 물론 거기에 더해 기업들 유보금 많이 쌓았다고, 유보금에 과세해야 한다는 멍멍이 소리를 하기도 했었지요. 회계에서 말하는 유보금이 뭔질 알고도 그런 소리를 하면 그건 미친 겁니다. 그런데 정권 잡고 나니 KT&G같은 거 마음대로 하고, 배당도 줄이고 싶은 걸까요.

 

 KT&G 외국인 지분 50% 넘지요. 그런데 삼성전자도 50%넘습니다. 삼성전자 우선주는 외국인 지분이 92% 이상입니다. 이 정부는 삼성전자도 배당 줄이라고 할 겁니까? 삼성전자는 오너가 있으니까 다르다고요? 그럼 오너 없는 포스코는 어떨까요? 포스코도 외국인 지분 50% 넘습니다. 임종석의 발언은 포스코도 배당 줄여야 한다는 이야기입니까?

 

 이 정권이 끼치고 있는 지극히 심각한 해악 중 하나는, 경제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전혀 감도 못 잡는 인물들이 권력을 쥐고 본인의 능력과 권한에 대한 고려 없이 이래라저래라 하고 있다는 겁니다. 어떤 조직이건 무능하고 교만한 임원들이 제멋대로 굴리면 망가지기 마련입니다. 지금 우리나라는 절대 청와대에 있어서는 안 될 인물들이 청와대에 있고, 그들이 마음껏 월권을 내지른다는 점에서 힘들지 않을 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이런 발언으로 주식시장 더 박살나면 임종석이 책임질 수 있습니까? 채권으로 자금 더 몰려 들어가서 채권금리 더 낮아지면 지금 우리나라 어떻게 되는 상황인지 알긴 합니까? 이 정도면 나라를 고의적으로 말아먹으려는 속셈이 있는 거 아니냐는 의심을 더 해봐야겠습니다. 물론 국정을 이끌어 갈 기본적인 능력이 없다고 보는 게 훨씬 무난한 판단이겠습니다만.

 

 그리고 임종석의 저 발언은, KT&G사장 교체에 정부가 부당하게 간섭했다는 내부고발에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역시 머리가 나쁜 것 같습니다. 제발 좀 빨리 내려오세요. 다 같이 망하기 전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O44APD 2019.01.02 14: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거 암만봐도 차베스가 했던 짓들과 다를게 없어보이는군요

    베네수엘라 망해서 쓰레기통 뒤지는거 보고도 저러는거보면 좌파는 변하지 않습니다

  2. armalitear15 2019.01.02 15: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베네수엘라가 다국적기업에다가 저랬다가 파멸의 길로 갔죠.
    저 공산주의자들에겐 경제에 대한 이해도 자체가 없습니다.
    뭐 운동권들이 나라 경제 망쳐서 북한과 동급으로 떨어뜨리고 싶어한단 말이 사람들에게 나오는걸로만 봐서도 이들의 경제정책은 공산주의자 자체죠.
    http://m.dcinside.com/board/jusik/1415114?headid=&recommend=&s_type=all&serval=베네수엘라
    이런 나라를 아직도 경제제제한 미국이 문제다라고 찬양하는 작자들은 넘쳐납니다.
    운동권들은 아직도 베네수엘라가 망했단걸 부정하는 사람이 제법 되더군요.
    트럼프가 UN나가서 공산주의자가 나라 잡아서 파멸의 길로 보냈단 나라를 말이죠.

    • 해양장미 2019.01.02 15: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차베스, 마두로의 사회주의는 '21세기 사회주의'라고 따로 분류합니다. 민주사회주의의 한 분파로 공산주의와는 좀 다릅니다.

      카라카스에서 요새 뜬 사업이, 자가용 승용차를 장갑차처럼 만들어주는 겁니다. 방탄유리로 바꾸고 보강해서 무장 강도에게 포위당해도 괜찮게끔 해주는 사업 말이지요. 강도에게 죽은 시체가 흔하고, 총성이 매일같이 울려퍼지는 그런 멋진 도시에서 살고 싶은 사람들이 제법 많은 것 같습니다.

  3. BigTrain 2019.01.02 15: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솔담배 팔던 전매청 시절도 아니고, 주주들한테 배당 주는 게 싫었으면 민영화는 왜 했는지.. 진짜 ♩♬♩♫이란 생각밖에 안 듭니다.

    • 해양장미 2019.01.02 15: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렇다고 KT&G 배당률이 엄청나게 높은 것도 아닙니다. 4%정도입니다. 딱히 성장성도 없어서 그냥 배당 나눠먹는 기업입니다. 정부가 압력 넣어서 배당 줄이면 주주 다 떠납니다. 더 나아가 이 정부가 얽힌 모든 기업에 투자를 꺼리게 되겠지요.

      물론 저도 정권리스크 때문에 가지고 있던 포스코 주식을 전량 매도한 상황이기도 합니다.

  4. 우동닉 2019.01.02 16: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 정도 주가가 폭락하면 언론에서 다뤄줘야 되지 않나요. 너무 조용하네요

  5. 대포동 2019.01.02 19: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로벌 자본은 한국의 기업을 약탈하고 국부를 유출시킨다는 사상관이 기본 바탕에 깔려있어야만 저런 언행이 가능한 인간이 되는 것이지요 저런 작자들이 국가 집권 세력이라는 것 자체가 우리나라 국민들에게는 돌이킬 수 없는 재앙입니다

    • 해양장미 2019.01.02 19: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외국자본 퇴출시키려다 나라 말아먹은 베네수엘라 같은 샘플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저런 발언을 하는 걸 보면 두개골 속이 비어있다고 봐야 할까요.

    • 우동닉 2019.01.02 21: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근데 보수 진영이나 DJ 비판자 중에서는 DJ의 IMF극복 과정에서 외국자본에 특허 등이나 자국회사를 헐값으로 매각 했다면서 까던데 말입니다. 글로벌 자본에 대한 적개심은 진영을 초월하는 듯합니다.

    • 해양장미 2019.01.02 22: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우동닉 /

      굳이 보면 그건 DJ를 공격하기 위해 하는 발언이라고 하는 게 본질에 가장 가까운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