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브금


https://youtu.be/GFjPs_z7_wA

 



 이 정권이 메갈 정권이라는 건 정치사회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올바르게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정권이 미쳐 돌아가니 판결도 미쳐 돌아간 지 꽤 됐는데요. 성범죄자로 몰린 남자들이 여럿 죽어가는 세태에 사건 하나가 또 이슈화되었습니다.

 

 사건에 대한 기사는 이렇습니다.

 

http://news.nate.com/view/20180907n07240

 

 판결문은 이렇습니다.

 

http://bobaedream.co.kr/view?code=freeb&No=1439163



 

 이 상황에도 커뮤니티들 보니까 문재인 옹호하려는 사람들이 많이 보입니다. 그런 거 봐서는 단시일 내에 이 문제가 해결되기 쉽지 않습니다. 문재인은 이 문제의 주범입니다.


 

 상황을 현실적으로 이해해야 문제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1) 현재 한국에서 여성과 남성은 법률적 신분이 다릅니다. 이것부터 인정해야합니다. 여성은 귀족이고 남성은 평민입니다. 귀족에 대한 법과 평민에 대한 법은 다른 법입니다.

 

2) 법률적 신분이 낮은 남성은 마땅히, 주변의 신분 높은 여성에 혹시 몸이라도 닿을까 걱정을 해야 하는 게 당연하며, 실수로라도 불쾌한 접촉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만일 접촉이 없더라도 근처의 여성이 불쾌함을 공개적으로 표현하는 순간 끝입니다.

 

3) 남성은 신분이 낮으므로 여성을 노엽게 만들었다면 천만원 정도의 보상은 해야 합니다. 신분이 다른 걸 잊고 법정으로 가면, 여성의 진술이 일관적인 이상 승산이 전혀 없습니다. 전과가 없더라도 실형입니다. 감옥에 가고 전과 남습니다.

 

4) 결혼한 여성은 남편에게 의존하고 싶고, 남편이 강한 것처럼 느껴지더라도, 남편의 법적 신분은 자신을 포함한 여성들보다 한참 낮다는 걸 올바르게 이해하고, 만일 밖에 나간 남편이 여성과 시비가 걸린다면 구해낼 방법이 돈밖에는 없다는 걸 염두에 둬야 합니다.

 

5) 남성들이 이런 문제로 자살을 많이 하는데, 자살할 정도라면 사적구제가 낫습니다.

 

6) 이 상황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왜 이리 되었는지를 받아들이는 게 먼저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차선 2018.09.07 21: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 문제들의 원인이 누구의 탓인지 머리로는 이해해도 가슴으로 받아들이지 못하는 사람들이 아직도 너무 많습니다.

    • 해양장미 2018.09.07 21: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낮은 신분으로 취급당해 마땅한 바보들만 낮은 신분으로 취급할 수 있으면 참 좋을 텐데요.

    • minddiver 2018.09.07 21: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자유한국당 역시 안희정 판결 이후 논평에서 감점이 심각해서 이제 자유한국당도 그 책임에서 면해지기 어렵다 봅니다. 상대적으로 덜하다 볼수는 있어도요.

    • 크나우어 2018.09.08 00: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minddiver // 저는 안희정 판결 이후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정치세력은 지금 한국에 없다고 확신했네요. 이 불만은 어떻게든 폭발할 게 확실한데, 과연 어떤 형태로 폭발할지만 남은 거 같음.

  2. armalitear15 2018.09.07 21: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실제로 문빠 사이트의 경우 이 문제선 입 다물고 있더군요.
    이 사태를 만든게 누구인지 감안하면 그쪽이 까이니 당연하다 봅니다만.

  3. 우동닉 2018.09.07 22: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원흉 문재인은 생각보다 금방 쓰러질것 같지만 그의 이런 유산을 기성정치세력들 중 과연 치워낼 세력이 있을 지가 회의적입니다

  4. 복서겸파이터 2018.09.07 22: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충격적인 것이 사법부의 판단이 이렇게 정권따라 왔다갔다 한다는 것입니까? 이건 저번 정권의 사법거래보다 더 심한 것 아닙니까.

  5. 복서겸파이터 2018.09.07 22: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 사견으로는 저 여자가 뭔가 힘이 있는 집 자식일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아니 차라리 그렇게 믿고 싶습니다. 그게 더 현실을 받아들이기 쉬울 것 같습니다.

    • 해양장미 2018.09.07 22: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왔다갔다라기에는, 몇 년 전부터 이미 성범죄 관련 판결이 문제가 본격화되어 있었습니다.

      다만 이번 정권 들어 심해진거고, 심해지는 양상 자체는 굉장히 문제긴 한데, 원칙적으로는 사법 가이드라인은 법무부와 국회가 일정 정도 이상 제시하고 변화를 줄 수 있는 권한이 있긴 합니다.

      저 여자가 딱히 권력이 있어서 저렇게 되었다기엔, 이렇게까지 어이없는 판결은 저도 처음 보지만 이 못지않게 어이없는 성범죄 관련 판결은 봐왔기 때문에, 여자의 권력과 상관없을 확률이 매우 높다고 생각합니다. 현실이 매우 나쁩니다.

  6. 유월비상 2018.09.07 22: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보다못해 서명하고 왔습니다. 이런데도 페미들은 끝도없이 여자가 불리한 대한민국 운운하죠.

    페미니즘에 대한 신뢰가 바닥으로 떨어진 건 괜한 게 아닙니다.

    • 해양장미 2018.09.07 22: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서명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수사가 시작되면 직장에 통보해서 불이익을 줘야 한다고 한 게 누군데요. 이 청와대에 대한 신뢰 역시 바닥으로 떨어진 지 오랩니다.

  7. minddiver 2018.09.07 22: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무리 한국이 다른 면에서 살기 좋은 나라라 한들, 글에 정리해 주신 대로 법적 불평등과 신분제에서의 낮은 지위, 실수로라도 불쾌한 접촉이 없을까 노심초사하며 불쾌한 접촉이 없더라도 근처의 여성이 공개적으로 불쾌함을 표현하는 순간 내가 일평생 쌓아온 모든 것이 끝장난다는 공포 속에 살아간다는 현실을 마주한 순간 한국이 살기 좋은 나라란 말이 얼마나 허황된 것일 수 있구나 하는 것을 저도 어느 순간 깨달았습니다. 일단 저 개인적으로는 그렇게 느낍니다.

    몇년 전 이런 추세의 흐름을 깨달은 순간 세계 치안 1위에 자연재해도 비교적 적은 한국이라는 나라에서의 삶이 뭔가 불안하고 불편하게 느껴지기 시작했는데 현실은 몇년 사이 개선되기는 커녕 더욱 나빠지기만 하더군요. 해양장미님이 예전에 말씀하시기를 이 문제가 개선되려면 10년은 넘게 걸리실 거라고 하셨는데 그걸 듣고 저는 일단 이민을 준비해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5년 내로도 이 문제가 일부라도 해결이 안 된다면, 저는 조건이 갖춰진다면 아마도 이민을 단행하게 될것 같습니다. 다른 문제는 몰라도 법적 불평등과 차별로부터 오는 수치와 굴욕감을 저는 다른 것보다 유독 더 참기 힘들어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그런 종류의 스트레스와 화를 계속 참다가는 인생의 질이 매우 떨어질 것 같습니다. 심지어는 이런 종류의 불만을 말할 사람조차 주변에 거의 없다는 것도 스트레스와 화를 부채질합니다.

    물론 이민을 가도 이민대상국에서 이민자에게 가해지는 법적 불평등과 차별이 있을수 있는데, 이것보다는 덜한지 먼저 살펴보아야 하겠죠.

    • 해양장미 2018.09.07 22: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대부분의 국가에서 이민자로 차별받는 게 한국에서 2등 시민 취급받는 것보다 딱히 덜하지는 않을 겁니다.

      만약 한국 남성이 남성이라는 이유로 한국에서 이민을 가고 싶다면, 그 적기는 군대에 가기 전입니다. 그 이유로 망명이 허가되거든요. 만약 다녀온 후라면 법적 불평등으로 인한 이민은 이익이 크지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보다는 성범죄 누명을 뒤집어썼을 때 쥐어주고 무마할 수 있는 돈을 마련해두는 게 현실적이겠지요. 돈이 많으면 어지간한 문제는 어떻게든 해결이 되긴 합니다.

    • minddiver 2018.09.07 23: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민자로 차별받는 거는 아마 일상에서 지속적으로 당하는 종류의 불이익인데 반해 법적 불평등 쪽은 평소에는 아무 일 없다가도 한순간에 내가 쌓아온 모든 걸 잃을지도 모르는 종류의 위험이라...전 전자의 종류의 일상적인 힘든 건 비교적 잘 버티는데 후자의 종류의 리스크는 성격적으로 정말 버티질 못하는 편입니다.

      돈으로 무마하는 방법은 뭔가 믿음이 안 가네요...일단 현실적인 사례들이 쌓여 봐야 천만원 정도로 해결이 되는지도 검증이 될것 같고...또 일단 경찰을 불러버리거나 사람이 많은 장소라면 그런 방법이 가능할까요?

    • 해양장미 2018.09.07 23: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위험이야 언제나 있습니다. 잘 의식을 못 하고 살 뿐이지요.

      합의금도 암묵적인 가이드라인은 있습니다. 만약 잘 합의해주지 않고 너무 높은 합의금을 부른다면, 합의금을 노린 무고범죄가 아니냐고 법원에 호소할 수 있을 겁니다.

      합의금을 노린 성범죄 무고범죄자의 경우 보통 이상하지 않을 정도의 합의금을 요구하고, 판사는 합의가 이루어졌고 뉘우치면 실형을 내리지 않는 걸로 관례화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커리어나 경력은 망가집니다만, 그건 어쩔 수 없네요. 돈이 많으면 커리어나 경력으로 인한 불이익은 크지 않긴 하지요.

    • minddiver 2018.09.07 23: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렇군요. 그런데 제가 현재 하고 있는 일의 성격도 그렇고 무엇보다 제가 중점을 두고 있는 인생의 가치면에서 제가 하고 있는 일에서의 커리어나 경력을 목숨만큼 소중히 하는 사람이어서요. 실형을 받느냐 아니냐는 그래서 저에겐 딱히 중요하진 않습니다.

      현 상황 하에서는 리스크가 도저히 감당이 안되네요. 그저 최대한 조심하면서 운이 좋기를 바라는 수밖에. 이런 상황이라면 제가 하려는게 어느정도는 합리적인 선택일까요?

    • 해양장미 2018.09.08 09: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하시는 일이 뭔지 제가 모르기 때문에, 판단이 서지 않습니다.

    • 2018.09.08 11: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비밀댓글입니다

    • 해양장미 2018.09.08 11: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외국에서 거주하시다가 한국 상황이 개선되면 돌아오시는 것도 한 방법일 것 같습니다.

    • 2018.09.08 13: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비밀댓글입니다

  8. 윈브라이트 2018.09.08 10: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링크하신 기사와 보배드림 게시물, 청와대 청원을 모두 훑어봤는데, 그 내용들이 전부 사실이라면, 이미 손 쓸 수도 없을 정도로 사법체계가 망가져 버린게 아닌가 싶습니다. 현 시각 기준 국민청원 참여자가 12만명이 넘었는데, 메인 기사 하나 안 뜨네요.

  9. O44APD 2018.09.08 11: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문재인 정부들어 정치판사, 이념판사들이 정말 많아진 것 같은데, 이런 짓을 계속 할려면 재판 당사자에게 판사 선택권을 주거나 혹은 재판 전 판사의 사상을 검증해야한다고 생각이 드는군요.

    • 해양장미 2018.09.08 11: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현실적으로는 국민참여재판 신청이 이상한 판사에 의한 피해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 O44APD 2018.09.08 11: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런데 한국에서 유무죄의 판결은 판사가 하지 않나요?

      도입 초창기때 지방법원에서 국민 참여 재판을 참여해본적이 있는데 외국과는 달리 권고 정도 뺴고는 뭔가 개입할수있는 수단이 없던걸로 기억합니다.

    • 해양장미 2018.09.08 11: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권고가 법리적으로 완전히 틀린 경우라면 판사가 뒤집기도 하는데, 권고가 법리적으로 어느 정도 합당하다면 판사가 잘 뒤집지는 않습니다.

      배심원 판단 뒤집으면 이슈화가 되기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성범죄 관련해서 배심원이 올바르게 판단한 걸 판사가 뒤집는다면, 크게 이슈화될 수 있겠지요.

  10. 둥둥구리 2018.09.08 12: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40대 이상 남성들은 어리거나 젊은 남성들에 비해 남존여비 문화의 이득은 많이 취했으에도 불구하고, 혹은 그랬기 때문에 여성들에 대한 이상한 부채의식과 죄책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거기서 발로되는 이상한 여성우대 사상을 젊은 남자 포함 모든 남자들한테 강요하는 것 같아요.

    그런데 큰 권력을 가진 정치인이나 법관들의 절대다수는 기성세대 남성인 게 큰 원인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이들은 사회 전체에 자기 사상을 강요할 수 있으니까요.

    한마디로 페미들이 땡깡피우는 것도 오냐오냐해주는 경향이 크단거죠. 이건 정도의 차이는 있어도 기성 세대 남성 전반이 가진 마인드라고 봅니다. 페미가 땡강피우기 전에도 성범죄 혐의에서의 유죄추정원칙은 문제제기가 항상 되고있었잖아요.

    세대갈등/세대론 관련 주장하는 건 싫지만 제 생각은 이렇습니다. 윗분들이 본인 마인드가 젠틀맨이나 마초가 아닌 찐따에 가까운 걸 인지하셨으면 좋겠어요.

  11. 복서겸파이터 2018.09.08 22: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best&No=179239&vdate=

    가해자(이분이 진짜 피해자 아닙니까?)의 지인이라는 분이 실명으로 글을 썼네요. 내용을 보니 대충 어떤 상황이었는지 짐작이 갑니다.

    가해자와 피해자의 지인들이 몸싸움을 벌인 것이 직접적으로 경찰에 가게 된 경위군요. 사실, 단순 쌍방폭행사건으로 경찰서에 가보면 좋게 좋게 해결하라고 경찰들이 조정하는 경우가 대부분임을 다들 아실겁니다. 제 개인적인 경험도 그렇군요. 그런데 여기에 문제가 되는 것이 성추행이라는 부분이군요. 이 부분에 대한 법무부의 가이드라인이 문제를 이렇게 만든 원인이 아닐까요? 성범죄에 대해서는 유죄추정의 원칙이라는 가이드라인을 만든 것이니까요. 그렇다면 이번 정권의 책임이 저는 매우 크다고 봅니다만.

    그리고 설사 '엉덩이를 움켜잡는'성추행을 했다고 치더라도 동종 전과가 없는 초범을 6개월 실형에 법정 구속을 하는 것이 저지른 잘못에 비례한 법 집행이 맞나요? 한 개인의 자유를 구속하는 것을 사법부는 이렇게 쉽게 생각한다는 것입니까? 징역 등의 처벌은 1차적으로 교화를 위한 것이라고 알고 있는데, 저런 판결을 받은 사람이 6개월의 징역을 살게 되면 과연 교화가 될지 사회에 적의를 품게 될지는 누가 봐도 뻔한게 아닐런지요.

    인권변호사 출신의 대통령이 있는 나라에서 일어나는 일이 맞는지 정말 현실이 의심스럽습니다. 이번 일은 그냥 넘어가서는 안될 것 같습니다.

    • 둥둥구리 2018.09.09 01: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근데 정말 형량내리는 기준에 줏대가 없는 것 같아요. 영아살해나 특수폭행이나 상해 사건이 집행유예 나오는 사건은 기사로 꽤 접해봤는데 영아살해가 집유나오는데 엉덩이 움켜쥔 성추행이 바로 6개월 실형뜨는 건 이치에 맞지않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이 사건들의 판결문을 읽어보진 않아서 이 이상 깊게 비판할 생각도 자격도 없습니다만 이 정도 판단은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왜 이렇게 사법체계가 왜곡된 것일까요? 장미님이 전부터
      하시던 말씀대로 판사가 멍청한 게 직업병이라 그런걸까요? 만약 그렇다면 왜 판사들이 멍청해졌을까요. 공부잘하기론 세계 어디가서도 꿀리지 않는 사람들인데요.

    • 해양장미 2018.09.09 01: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성범죄 유죄추정 양상 자체는 지난 정권부터 그랬습니다. 다만 이번 정권이 문제를 부풀렸고, 법조계에서 이 문제를 초래한 사람들이 이 정권에 속해있거나 줄을 대고 있는 상황으로 판단합니다. 본문에도 이야기했지만 이 정권은 이 어이없는 형사사건과 판결의 주범입니다.

    • 해양장미 2018.09.09 01: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둥둥구리 /

      이 건은 판사가 피고를 '합의도 반성도 하지 않는다'고 판단한 면이 있습니다. 다만 양형기준까지 판사가 임의로 어긴 거라 말이 안 나올 수가 없지요.

      알려진 상황은 없지만 피고가 강한 어조로 항변했을 수 있겠고, 판사가 기분이 상했을지도 모릅니다.

      만약 피고가 죄를 인정하고 합의하고 반성했다면 이 건은 실형이 나오지 않았을 겁니다. 다만 그렇게 하면 유죄는 확정되지요. 합의금도 들고요.

      성범죄 문제는 유죄추정과 지나치게 강한 양형기준 등이 큰 문제입니다. 오죽하면 이제 남자들 사이에선 '여자가 무고를 저지르는 거 같으면, 차라리 여자를 때려라. 폭행죄가 차라리 형량이 낮고 명예도 지킨다.' 는 말까지 나오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12. 윈브라이트 2018.09.09 01: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청원 올라가는 속도가 꽤 빠르네요. 여초발이 아닌 남초발 청원이 이렇게 빨리 올라가는건 처음 봅니다.

  13. 2018.09.09 12:0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해양장미 2018.09.09 12: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많이 고민하시라는 말밖에는 할 말이 없네요.

      일단은 많이 조심한다면 지금보다 잃은 건 없습니다. 무언가를 더 얻고 싶다면 많은 걸 걸어야 하겠고요.

    • 2018.09.09 12: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비밀댓글입니다

    • 해양장미 2018.09.09 12: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거절당했다면 그 이상의 진전은 일단 어렵다고 생각해도 됩니다.

      이 문제는 경험과 센스가 필요합니다. 경험도 센스도 없다면 부딪치고 깨지면서 배워야 하는데, 사실 그건 10대 때 해야 하는 겁니다. 잃을 게 많아진 상황에선 부딪치고 깨지면 진짜로 아픕니다. 그러니까 조심 또 조심하라는 거지요.

    • 2018.09.09 12: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비밀댓글입니다

  14. 둥둥구리 2018.09.09 18: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http://m.yna.co.kr/kr/contents/?cid=AKR20180806044000056&mobile

    요런 사건도 있네요 이건 징역 2년입니다 다만 이 사건에 대해 기사 본문 이상의 정보는 찾기 힘듭니다

    보배사건은 이슈가 되었을 뿐이고 이미 비슷한 사건의 판례가 쌓여서 유죄추정에 입각해 징역으로 처리되는 사례가 엄청 많은걸까요? 만약 그렇다면 보배드림 사건이 항소심에서 무죄가 뜬다해도 앞으로의 판결에 영향을 주는 정도는 미미하겠군요 이미 판례가 다수 쌓였으니까요.

    정말 남의 일이 아니네요..

    • 해양장미 2018.09.09 18: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 이미 판례가 쌓이고 있습니다. 제가 아는 사례만 해도 몇 개 됩니다... 그나마 법정은 유죄추정이 덜한 거고요. 직장 같은 데서 하는 징계조치 같은 건 100% 유죄추정에 가깝게 돌아갑니다.

      이번 보배드림 사건은 항소해서 무죄 되더라도 큰 의미가 없는게, 어차피 징역 6개월이라 거의 다 살아야 합니다. 그리고 직장생활 커리어는 완전히 망가진 상태지요. 무고로 맞고소도 안 되고요.

    • 둥둥구리 2018.09.09 18: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성범죄 사건에 유죄추정이 만연하단 사실은 알았는데 처벌 수위가 이정도인 줄은 정말 몰랐습니다
      맨날 솜방망이 판결이라고 질타받는 사법부인데 성범죄 면에선 왜 이렇게까지 됐을까요? 어떻게 망가진걸 개선할 수 있을까 잘 모르겠네요.

      네 항소를 해서 무죄가 뜨더라도 상처뿐인 승리겠지요 아니 승리도 아니네요.. 그래도 저 사건 피고인같은 유형의 사람이라면 항소를 할 가능성도 적지않을거라 생각했습니다
      일단 전과는 안남고 성범죄자 명단에도 등록 안되고 쥐꼬리만하지만 보상도 받을테니까요.

    • 해양장미 2018.09.09 18: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렇긴 합니다만, 이번 보배드림 사건은 이슈화가 안 된 상태라면 항소시 무죄가 나올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성범죄 처벌수위는 페미들이 지속적으로 높여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5. 퐁퐁123 2018.09.09 22: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tapestry&logNo=221355437367&navType=tl
    이런 글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면 되는 걸까요?

    • 1257 2018.09.09 23: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2. 하지만 여러 정황상 실제로 만졌을 가능성이 더 높은 것도 사실임.' 부터 전부 본인 망상이고, 이 사건의 핵심은 어떤 이유로 논란이 촉발되었느냐, 벌금 300인가 징역 6개월인가가 아니고 결국 심증만으로 유죄를 판단한 판결에 있으며, 함부로 인민재판 운운하는 거야 글쓴이의 원래 성향같으니 넘어간다고 해도 법의 테두리 안에서 해볼 수 있는데까지 해보라는게 웃긴 소리네요.

    • 해양장미 2018.09.10 00: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개인적인 의견은 1257님과 거의 같습니다.

      세상엔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저렇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당연하게도 모두 그럴싸하거나 논리적인 건 아니지요.

    • 1257 2018.09.10 15: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여기서 이런 말을 해도 되는지 모르겠는데 개인적으로 저 블로그의 모든 글들에 대해서 그냥 보지 않고 무시하는걸 추천해드립니다. 말할지 말지 고민하다가 저기서 문제를 겪은 분이 한 두분이 아니라 쓴 것인데 혹시 리플이 문제된다면 삭제하겠습니다.

    • 해양장미 2018.09.10 16: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혹시 사례를 비밀글로라도 알려주실 수 있나요?

    • 2018.09.10 16:25  댓글주소  수정/삭제

      비밀댓글입니다

    • 해양장미 2018.09.10 20: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감사합니다.

      꽤 근면성실한 사업자였군요.

  16. 대포동 2018.09.11 20: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421&aid=0003584440
    이런 악질적인 무고죄를 저질러 한 사람의 인생을 송두리째 망가뜨려놓고도 형량이래봤자 기껏해야 집행유예 정도에 불과하니 이제는 정말로 남성들이 여성들을 경계해야할 시대가 우리나라에 도래했다고 봐도 무방하겠지요 모든 여성에게 마음만 먹으면 남성 한두명쯤은 사회에서 매장시켜버릴 수 있는 '한남 척살 보검'이 주어진 셈입니다 이 나라가 북유럽, 서유럽, 북미 국가들처럼 페미 유토피아가 되는 것을 이제는 기정사실로 받아들여야합니다 다른 국가 기관도 아닌 사법부에서 페미 유토피아에 부합하는 페미법치를 자행하는 이상 이 난국을 타개할 별다른 방법이 없지요 대한민국 사회가 자국 남성들이 자국 여성들과 동거조차 꺼리는 사회현상으로 인해 이민자들을 열심히 받아들였던 프랑스처럼 될 날이 그리 머지 않았습니다

    • 해양장미 2018.09.11 21: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들은 말입니다만, 일선 경찰들 사이에선 성범죄 당했다고 찾아왔던 여자가 같은 이유로 또 찾아온다고 합니다. 많은 경찰들이 대략 어떤 상황인지 감을 잡으면서도 어쩔 수 없이 지침대로 한다고 들었습니다.

      이런 상황에 대해 저는 쭉 디스토피아라 표현해왔는데, 유토피아라 하시는군요. 극소수의 래디컬 페미들에게만 유토피아겠고, 대다수의 시민들에게는 디스토피아겠습니다.

      이런 문제는 법무부가 확실한 의지를 가지고 해결하려고 들면 잡힙니다. 실제 기소하고 수사하는 게 경찰과 검찰이기 때문입니다. 판사들도 법무부 지침엔 따르는 편이고요. 그렇지만 이번 정부에서는 절대로 안 되겠지요.

    • 둥둥구리 2018.09.11 23: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근데 북유럽이나 서유럽 북미 국가들 상황이 한국만큼 안좋나요? 너무 범위가 큰 것 같습니다 특정 나라만 집는다면 모를까

      사실 선진국중에 이렇게 유죄추정하는 수준의 국가가 지금 한국하고 예전 일본(요즘은 잘 모르겠습니다)말고 더 있는지 모르겠네요

    • 해양장미 2018.09.12 00: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제일 심각한 케이스로 알려진 에스파냐 같은 경우는 심각한 유죄추정을 전제하는 젠더폭력법으로 악명을 떨치고 있고,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4&oid=028&aid=0002412772

      결국 각료 전반이 여성으로 채워지는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17. 복서겸파이터 2018.09.14 08: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배우 조덕제 씨도 유죄로 확정되었군요. 감독의 메이킹 필름이 있고, 그걸 상대 여배우도 다 듣고 있었는데 이걸 유죄로 잡네요.

    증거가 있어도 소용이 없네요.

  18. 해양장미 2018.09.17 15: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soitevening 이라는 메갈을 차단조치합니다.

    메갈이 티스토리 로그인까지 해서 댓글란을 오염시키는군요. 참으로 혐오스럽고 무서운 감염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