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칭인 발견 공지

공지 2016. 3. 29. 15:55 Posted by 해양장미


http://rnarsis.egloos.com/7132526

 

 에서 우연히 발견하였는데, 해양장미라는 닉네임으로

 

떠민당 수작에 놀아나는겁니다. 거기에 놀아나면서 부화뇌동하는꼴임.'

 

 이라고 올린 글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그 댓글을 올린 사람은 제가 아닙니다. 절 사칭한 누군가입니다.

 

 제가 저 날 올린 글과는 다른 의견을 적었다는 것도 자세히 보시면 알 수 있을 겁니다.

 

 해양장미라는 닉네임을 제가 특허낸 건 아니지만 글투를 볼 때, 의도적인 사칭으로 판단합니다. 분명 이 곳에 자주 오는 사람의 의도적 사칭일테지요.

 

 이런 행위는 법적으로 문제될 수 있으니 반복시 대응할 수 있음을 공지합니다.

 

 한편으로 저는 외부에 제 블로그 등의 소개 없이 글을 작성하지 않으니, 만약 그런 걸 발견한다면 신고해주시길 부탁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유월비상 2016.03.29 16: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가 저 블로그에 가끔 들어가서, 그 댓글은 전에 봤습니다. 댓글이 극단적인 수준은 아니라 알리질 않았는데, 이렇게 알게 되는군요.
    우연이 닉이 겹쳤을 가능성도 충분히 있을 겁니다. 님이랑은 말투도 완전 다르고, 저 글이 올라간 이글루스 뉴스밸리 분들 중에 해양장미님을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렇게 사칭해서 얻을 것도 별로 없어요. 사칭인진 불확실하고 반복적이진 않으니, 이번 건은 그냥 넘어갔으면 합니다. 다만 비슷한 사건을 또 목격할 시 알려주겠습니다.

    • 해양장미 2016.03.29 17: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해양장미라는 닉에 떠민당이라는 표현까지 쓰니 사칭으로 판단한것입니다. 왜 사칭했는지는 모를 일이지요.

    • 유월비상 2016.03.29 17:08  댓글주소  수정/삭제

      떠민당은 더불어터진당같은 말처럼 다른 인터넷 유저들도 많이 쓰는 드립입니다. 그걸로만 의도적 사칭이라고 하기엔 근거가 부족해요. 사칭의 가능성도 높지만 100%까진 아니라고 봅니다.

    • 해양장미 2016.03.29 17: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해양장미라는 닉 자체를 다른 사람이 쓰는 걸 못봤습니다. 거기에 정치 관련 댓글이고요. 떠민당이라는 표현도 그리 흔한가 싶네요.

      이 모든 게 우연일 가능성은 0%은 아니겠지만 0%에 매우 가깝다 판단합니다.

      그나저나 어찌하여 유월비상님이 그냥 넘어갔으면 한다, 사칭이라기엔 근거가 부족하다. 라고 이야기하는 것인가요? 저 블로그 주인장분이 그런다면야 이상할 게 없습니다만.

    • 유월비상 2016.03.29 17:24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냥 넘어가길 바란건, 사칭의 물증문제도 있고 저런 사칭이 반복적이진 않아서입니다. 제가 저 블로그 정치글들을 보는데 목격한 사칭이 저거 하나뿐이에요. 댓글 내용도 반말이고 dc스럽지만 악플 수준도 아니고요. 거기에 님이 저 블로그에서도 해명을 했으니 이번 건은 이 정도에서 끝나는게 낫겠다 싶습니다. 제의 생각일 뿐이니, 마음대로 하셔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만약 블로그 소개 없이 해양장미 닉으로 댓글이 계속 올라오거나 악플이 달린다면 보이는 바로 알려드리도록 하지요.

    • 해양장미 2016.03.29 23: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뜻은 잘 알겠습니다만 유월비상님이 나서서 이와 같은 식으로 이야기할 일이 아닙니다. 이건 제 일이고, 권유를 하겠다면 위와 같은 식의 표현은 부적합합니다.

      까칠하게 굴고싶지 않아 평소 불쾌하거나 이상하더라도 넘어가곤 하고 있는데, 표현방식이 과히 서투르다 느껴질 때가 많습니다.

      애초에 전 유월비상님에게 '마음대로 하셔도 괜찮습니다.' 같은 말을 들을 이유가 없습니다.

  2. 이응이응 2016.03.29 18: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 판단에는 사칭이 맞는거 같습니다 법적으로 문제삼기는 어렵지만요 공지글 정도는 써두시는 판단이 맞는거 같습니다

  3. 우연 2016.03.30 00: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칭일 확율이 높지만, 우연히 저 닉네임을 쓴거라고 우기면 법적으로 문제 삼기는 어려울거 같이 보입니다.

  4. XYZW 2016.03.30 01:2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별 특이한 사람도 다 있군요.. 어찌되었든 이런 블로그들이야 티스토리든 이글루스든 막론하고 더민주 지지 사이트 회원들에게 주목을 받긴 하겠네요.. 비판을 용납하지 않는 깨시민 분들이시니.
    이 글과는 상관없는 얘기겠지만.. 왠지 인터넷을 보면 느끼지만 사이트에 소속감 느끼는 게 가장 무서운 것 같습니다. 비슷한 성향 사람끼리 모여서 혼자가 아니라 여럿이서 달려들고 물어뜯을때의 자신감이란... JTBC를 그렇게 편들어주던 오늘의유머 분들, JTBC에서 오유를 4대 혐오 사이트 중 하나로 분류하니 바로 돌변하시던데.. 사이트에 뭘 그리 소속감과 자부심을 느끼는건지 모르겠군요.
    제 주변에 자신이 루리웹을 한다, 클리앙을 한다고 대놓고 말씀하시던 분들도 있는데, 현실에서도 사람 붙잡고 하는 말들이 그 사이트들이 가진 성향과 굉장히 똑같더군요. 완전히 동조되어 소속감을 느끼는 것 같았어요.

    • 해양장미 2016.03.30 01: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일단 사칭한 사람은 더민주 안티인 것 같습니다. 제 블로그엔 이런저런 사람이 많이 옵니다.

      그나저나 JTBC에서 오유를 4대 혐오 사이트로 분류했나요? ㅎㅎ 처음 들었는데, 재미있는 일이군요.

    • 물레방아 2016.03.30 13:04  댓글주소  수정/삭제

      장미님 평소 말씀대로 오유는 광신성이 문제지 반사회성면에선 나름 자기들 내부에서 철저히 관리한다는 자부심이 내부적으로 있었던 터라, 저도 그 부분은 인정하구요, 그래서 굉장히 억울해하는 반응을 보이더라구요.

    • 해양장미 2016.03.30 13: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좀 찾아보니 혐오사이트라는 게 내부에 혐오정서가 만연한 곳이라는 정도의 이야기였군요. N프로젝트니 그런 거 했으니 변명의 여지가 별로 없긴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