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만의 끝과 하드보일드 비프헤드

정치 2021. 2. 1. 13:58 Posted by 해양장미

 브금

 

 

https://youtu.be/Jy6AOGRsR80

 

 

 

 

 

 하루키의 작품을 오마쥬한 이 제목은 정권이 끝나거나 해야 쓸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예상보다 기회가 좀 일찍 왔습니다. 여하튼 몇 가지 의문들은 풀린 것 같습니다.

 

 

 

* 어째서 삶은 소대가리 소리가 나왔을까?

* 김여정은 왜 분노하면서 연락사무소를 폭파했을까?

* 북이 우리에게 이행하라 한 약속이 무엇이었을까?

* 혈맹이자 물주인 중공이 싫어함에도 불구하고, 김정은은 어떻게 그렇게 미국에 전향적일 수 있었는가?

* 왜 본질에 그렇게까지 집착하였는가?

* 요새 삼중수소 헛소리가 왜 나왔는가?

 

 

 그리고 이 상황에 대한 나의 견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현 시점에서도 위수문동(僞囚紊哃)을 지지하는 자들은 유사시 자유 시민에게 얼마든지 총구를 들이댈 수 있는 자들입니다. 실제로는 아닐지라도 그렇게 간주해야만 합니다. 그들은 자유의 진정한 적입니다. 그렇다고 그들에게 적의를 드러내라는 게 아닙니다. 적에게 적의를 함부로 드러내는 것은 현명하지 못한 행위이며, 적을 그저 증오하고 멸시하는 건 강자의 태도가 아닙니다. 물론 자유 시민들은 언제든 그래야만 한다면 총을 들고 싸우는 것을 두려워하거나 꺼려서는 안 됩니다. 역사적으로 평화만으로 지켜진 자유는 없었습니다.

 

 

 

2) 좌익의 검찰개혁은 음흉하고 기만적입니다. 지금껏 봐 왔으면 잘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나 음흉하고 기만적인 적을 상대로 맞서는 건 검찰개혁적으로 쉽지 않습니다. 중화민국은 공산당에 대륙 본토를 빼앗겼고, 남베트남은 미국이 참전해줬음에도 패배했고, 위수문동(僞囚紊哃)께서는 그 사건에 희열을 느꼈고, 푸틴은 크림반도를 합병했습니다. 우리나라가 그 다음 세계사적 기록이 되지 않는다는 보장은 그 어디에도 없습니다. 

 

 

 

3) 물론 러시아에 놀아난 내란죄인 트럼프를 사랑하는 대깨트가 넘쳐나는 우리나라의 어리석은 극우파들은 전혀 신뢰할 수 없습니다. 그들은 피아를 가리자면 진정한 자유 시민의 적은 아니지만, 끼치는 피해로 보면 적이나 다름없습니다.

 

 

 

4) 이 와중에 미합중국 대통령이 바이든인건 참으로 다행인 일입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나의 기대와 예상대로 민주당 주류다운 호전성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집권하자마자 러시아부터 손봐주겠다고 나서는 중인데, 미국은 러시아를 손봐줘야만 저유가 어택을 중단할 수 있고, 러시아가 두들겨 맞는 사이 성장한 중공을 즈려밟아줄 수 있습니다. 나의 견해로 현재의 북측은 김정은이 힘을 제법 잃고 중공에 포섭되었다고 간주되는 바, 우리나라가 두들겨 맞을 타이밍이 언제일지는 잘 모르겠으나 아직은 시간적 여유가 조금이라도 남아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미국은 이미 Quad에서 대한민국을 배제하려 한다거나 국회에서 청문회를 추진하는 등 본격적인 응징을 위한 포석을 깔고 있습니다.

 

 

 

 

5) 더불어민주당과 헤븐조선, 촛불혁명의 최고령도자, K아이돌 중 단 하나의 정점이었던, 시장님 죽기 전까진 성인지감수성과 래디컬 페미니즘의 든든한 수호자, 이환대군(耳環大君)과 남방공주(南方公主)의 검찰개혁적 기원, 누구보다 달과 같은(Lunatic), 화성(火星)보다 붉은, 그믐보다 더 깊은, 드루이드의 왕이 모시는 대군주, 노틀담의 예언 속 대왕 앙골모아, 소스가드(Souce Guard)와 라텔기사단의 숭배와 수호를 받는, 평등(抨蹬)과 공정(恐怔)과 정의(怔偯) 그 자체, 홍해를 가르는 기적을 행한 모세보다 더한 기적을 행하시는, 대지를 가르고, 바다를 가르고, 하늘을 가르고, 원하는 모든 것을 가르시는, 북쪽을 바라볼 때는 그냥 천사, 남쪽을 바라볼 때는 나팔과 금대접을 든 천사, 모든 존엄 중 최고존엄(膗辜燇㛪), 위대(僞大)한 수령(囚囹) 문재인(紊災人) 동지(哃謘)께서 아직도 바이든 대통령과 통화를 하지 못하였다고 전해집니다. 잠을 사랑하시는 수령(囚囹)님을 위한 바이든 대통령의 깊은 배려에 감격을 표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바이든 대통령께서 우리 수령(囚囹)님의 숙면을 앞으로도 방해하지 말아주시기를.

 

 

 

6) 서울시민들은 봄의 선거에서 안철수나 나경원에 표를 줘서, 우리나라가 아직 미국의 동맹이라는 걸 보여줄 필요가 있습니다. 하는 김에 더듬고맡는당 심판도 좀 하고요.

 

 

 

7) 보궐에서 야권이 못 이기는 미래를 가정한다면 차후 군사 쿠테타가 일어나더라도, 그 군부가 친미성향이라면 나는 그것에 적극적으로 반대하지 못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미국도 방관할 것 같고요. 미국 민주당 주류는 어떤 나라가 적성국가화할 때, 얼마든지 그 나라 내부의 쿠테타를 종용하고 서포트할 수도 있는 집단입니다.

 

  

 

8) 보궐에서 야권이 이긴다 해도 상황이 정리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더욱 첨예한 갈등과 혼란이 기다리고 있을 겁니다.

 

 

 

9) 배경설명 좀 하자면, 냉전시대 때 미국 민주당이 중공 편을 들어온 건 소련을 견제하기 위함입니다. 1969년에 중공과 소련 사이에 국경분쟁이 있었고, 그 이후 둘은 갈라집니다. 당시 미국은 중공을 포섭하고 소련을 배제함으로 결국 소련을 무너뜨리는데요. 이후 2010년대 초까지 미국과 중공 사이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상황이 변하게 된 건 글로벌금융위기 이후입니다. 글로벌금융위기 직후 세계에 돈이 있는 건 중국뿐이었고, 미국이고 유로고 중국에게 소비를 요청하는 상황이 이어집니다. 그래서 중공은 콧대가 높아졌고, 미국도 별거 아니라고 생각을 하게 되지요. 이후 시진핑이 집권하면서 중공은 본격적인 패권행보를 보이게 됩니다.

 

 그런데 미국이 중공을 본격적으로 응징하기 어려웠던 것이, 러시아라는 또 다른 적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2008년에 남오세티아 전쟁이 있었고, 2014년에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의 크림반도를 자국령에 귀속시키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이에 미국이 나서서 응징을 하게 된 방식이 셰일오일 이슈를 통한 유가하락입니다. 유가를 폭락시켜서 미국의 적인 러시아와 베네수엘라 둘을 요단강 넘어 먼 곳으로 보낼 수 있었지요. 2014년 전반기까지 유가는 배럴당 100달러를 상회했습니다. 그렇지만 2014년 하반기부터는 반토막나지요. 2015년 8월에는 30달러대까지 떨어집니다.

 

 문제는 중국입니다. 중국은 저유가가 좋은 나라입니다. 중국도 석유를 많이 생산하는 나라입니다만, 소비는 그보다 더 많습니다. 세계 최대 석유 수입국이지요. 그러니까 중국은 패권에 도전하는 국가로는 석유가 불충분한 한계가 있는 거고요. 시진핑 집권 이후 저유가로 패권도전에의 길이 열렸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면에서 유럽은 중국 편입니다. 유럽도 석유 생산보다 소비가 많습니다. 그래서 유럽은 언제나 녹색 어쩌고 환경 어쩌고 하면서 석유가 쓸모없어질 거라는 언론 플레이를 하고 있지요. 그런데 저유가는 저물가로 이어졌고, 그러한 저물가는 양적완화 와중에도 인플레이션을 억제하는 주된 요인으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젠 장기적인 저물가-양적완화-준디플레이션의 부작용이 심해진 상황이어서 국면전환이 필요하지요.

 

 

 

10) 한편으로 우리나라 친북친중 세력이 추진한 것 중 하나가 러시아에서의 가스관을 통한 LNG공급이었습니다. 환경부 및 환경단체를 통하여 원전을 줄임과 동시에 태양광 외에 가스발전소 또한 계속 늘려나가는 중인데, 본래의 계획은 북조선을 통하여 러시아의 천연가스를 파이프로 공급받는 것이었습니다. 그렇게 되면 우리나라의 에너지 자원은 미국과 중동이 아닌 러시아에 많은 의존을 하게 됩니다. 트럼프는 친러시아라 그런 상황도 받아들일 만 하였으나, 미국 주류는 절대 그렇지 않지요. 그리고 아마 그들의 계획대로 진행되었다면 북조선, 중국 등지에서 발전하는 원자력 전력을 수입하는 그리드 사업도 추진되었을 겁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페네트라티오 2021.02.01 14: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 지금도 문재인을 지지하는 사람들은 자유 민주주의를 이해하지 못하거나 알면서도 진영의 이익을 위해 봉사하기로 마음 먹은 파시스트라고 생각합니다. 냄비 속의 개구리처럼 저 사악하거나 멍청한 중우들의 지지 속에 대한민국의 자유 민주주의가 서서히 잠식당하고 있는 것이 느껴집니다. 문제는 이들이 너무나 많다는 것이고, 역사적으로 포퓰리스트들은 강한 충격요법을 사용하지 않으면 제대로 치료되지 않았던 것 같아서 더더욱 걱정입니다.

    4) 북한은 명백히 김정은의 일인 독재체제인데, 그가 힘을 잃었다는 것은 어떤 말씀이신지 설명해주실 수 있으신지요. 물론 북한은 중국의 지원과 무역이 없으면 버틸 수 없는 것은 사실이라 원하든 원하지 않든 김정은도 중국의 입김에서 완전히 자유로울 수 없는 것은 있다고 봅니다만.

    미국이 쿼드에서 한국을 배제하려는 움직임이 커지기 전에 반드시 야권에서 주도권을 가져와야 할텐데요. 미국이 응징하더라도 외과 수술식 정밀 타격으로 최대한 이 정권만 끌어내리는 선에서 끝냈으면 좋겠습니다만, 선동당하고 좌경화된 중우들이 너무 많아서 걱정입니다. 미국이 그들의 기를 꺾기 위해 과할 정도의 수단을 쓰는 일은 되도록 피했으면 좋겠습니다.

    7) 군, 특히 장교단은 체제 수호의 최후 보루이지요. 요즘 군 내부의 분위기가 그다지 좋지 않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군부 독재를 옹호하는 정치군인은 없어졌다고 생각하지만, 이 정권에 부역하는 정치군인은 많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들을 매우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군 간부들도 많은 것 같고요. 자유 민주주의에 적의를 가지고 포퓰리즘을 선동하여 인민 민주주의를 수립하려는 자들을 막기 위해서 군이 결단을 하는 때가 오지는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 해양장미 2021.02.01 15: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1) 어떻게든 안철수가 보궐선거 이기고 대선을 윤석열이 이겨서 천천히 개선해나가는 게 최선의 시나리오겠습니다.

      4) 작년에 김정은 실종되고 김여정이 권한을 나누어받은 것과 관련이 있다고 추정중입니다. 북미회담 과정에서 중공한테 많이 밉보인 후, 중공이 뭔가 응징을 안 했을 리가 없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작년 김정은 행보는 많이 비정상이었고요.

      미국 입장에서 우리나라 좌파만 정확하게 끌어내린다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대깨트가 우익에 넘쳐나서요.

      7) 결코 원하지는 않으나, 친미군부의 쿠테타는 향후 최악의 시나리오는 아니라고 생각은 하고 있습니다.

    • 페네트라티오 2021.02.01 15: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는 우파의 대깨트는 거의 태극기 부대와 겹친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의 목소리와 영향력은 과대 포집되어 있고, 보수 진영이 추후 선거에서 승리하면서 회복되는 모양새가 만들어진다면 미국 정치에 대한 그들의 지나친 관심도 사그라들 것이라 봅니다. 물론 그들은 우려스러운 집단이지만, 보수의 조직이 재건된다면 충분히 제어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곳곳에서 볼 수 있는 대깨문과는 달리 절대수도 적고, 대중을 끌어들일 매력이 없는 집단이니까요. 불행인지 다행인지 전통적으로 공화당계를 지지한 교회의 영향력도 코로나로 인해 감소한 상황이고요.

    • 해양장미 2021.02.01 17: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상기하신 내용에 대해서는 딱히 이견이 없으나, 요지는 지금 당장 바이든 정권이 우리나라 우익을 신뢰할 수 있느냐에 있겠습니다.

    • 페네트라티오 2021.02.01 17: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앞으로 하기에 달렸다고 생각합니다. 적어도 국민의힘 의원들 중 미국의 대안우파 같은 포퓰리스트는 없으니까요. 게다가 트럼프가 문재인과 김정은에게 놀아나 준 덕분에 선거에서도 깨지고 지지율에서도 고전을 면치 못했으니 말입니다. 미국 의회에서 열릴 북한 인권 청문회에 국민의 힘이 적극적으로 협력하며 신뢰를 쌓는 것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2. O44APD 2021.02.01 16: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처음에 판문점 선언을 봤을때 참 의야했었지요

    판문점선언은 누가봐도 북한에게 지불해야하는 청구서임에는 틀림이 없지만, 아무리 친북이라지만 자생적으로 생겨난 집단이라 혈통도 없는 존재들에게 뒤통수를 치면 쳤지 담보도 없이 공짜로 해주는 애들이 아닐꺼라는 생각을 줄곧 가지고 있었거든요

    그 이후로 석탄이 나왔긴했습니다만은 이 석탄은 딸린 입이 많은 김정은이 만족하기에는 매우 적은양이였고 북한 입장에서는 리스크도 매우 컸는지라(그리고 그 리스크는 와일즈 어니스트호가 나포가 되면서 실현이 되었지요) 이게 본 코스일까 라는 의문이 들었는데 이번건이 나오면서 석탄은 에피타이져고 이게 본 코스구나라는걸 실감하게 되었습니다.

    문재인은 댓가를 치뤄야하겠지요. 그게 어떤 방식으로 치룰지는 모르겠습니다만은..

    • 해양장미 2021.02.01 17: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학생운동권보다 이전 세대(ex:박성준)를 통한 연계와, NL이 강성해진 이후에 생긴 연계가 있긴 할 것입니다.

      원전 건이 보도대로라면 판문점선언은 검찰개혁적으로 남북이 밀약을 하고 미국을 속이려 든 사건이 됩니다. 핵을 보유한 통일 조선이라는 청사진이 최종목표였겠지요.

    • O44APD 2021.02.01 17: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 저도 미국을 속일려고 했음에 완벽하게 동의합니다 비유를 하자면 자칭 운전자께서는 심유경짓을 시도했다고 생각이 드는군요

  3. Palaiologos 2021.02.01 20: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번 재보궐과 이어지는 대선에서마저 민주당이 이긴다면 군부내에서 쿠테타 논의가 진지하게 이뤄질 겁니다. 저 역시 군사정권이 친미 친일이면 눈감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건 마지막 경우의수 입니다. 재보궐과 대선모두 야권이 이기고 천천히 원만히 해결 되기를 바랍니다.

    대깨트에 대해 걱정하시는 거 같은데 걱정할 일 아니라고 생각 합니다. 그들은 언제나 소리만 요란하고 실제 득표는 처참했습니다. 보수우파 조직이 조금이라도 재건 된다면 바로 뒤로 밀려날 세력입니다.

    나라를 팔아도 좌익이 팔면 별일 일어나지도 않네요. 이번 원전건도 흐지부지 넘어갈 거 같네요. 서울시장 재보궐에서 야권후보의 득표율이 상당히 중요해 졌습니다. 압도적인 득표율로 야권후보가 찍어 눌러야 그제서야 저항시위와 세력이 만들어질 겁니다. 이번 만큼은 국민들이 정확한 판단을 보여주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 해양장미 2021.02.01 23: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바이든 정권이 대깨트에 대해 감정이 좋지 않을 겁니다. 그리고 그 대깨트가 우리나라 우파의 주류일 거라고 생각하지 않을 거라는 보장이 없지요. 현 국민의힘이나 안철수측에서 바이든 정권과 접촉하여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채널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재보궐을 일단 이겨야 희망이 보일 것 같습니다. 재보궐 지면 대통령도 이재명이 될 것 같은 분위기네요.

  4. 대발290 2021.02.01 20: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트럼프에게 보증한 김정은의 위장된 비핵화 의지를
    도대체 무엇을 담보로 이끌어 내었을까 궁금했었는데
    하나둘 튀어나오고 있습니다
    수습해 보시겠다고 김정은에게 건넨 usb를 공개하니 마니
    또 삭제된문건이 다른곳에도 있었느니 마니 하는데
    사실 그걸 어떻게 믿겠습니까 새로하나 급조하고도 남을 인간들인데요

    친히 발끈하시는게 참 맺집 좋아보이던 이정권도
    슬슬 한계가 오고 있나 봅니다
    044APD님 말씀처럼 심유경짓을 시도했으니
    꼭 심유경의 전철을 밟게해줘야 할텐데요
    어설프게 뒀다간 친구 뒤를 따를까 걱정되기는 합니다만

    여담으로
    전 정부 청와대 캐비넷안에 시의적절하게 하나씩 뽑아내던 문건이
    있었던걸 보며 도대체 얼마나 공황상태였으면
    저런걸 그대로 남겨 뒀을까 했는데
    그걸 삭제하거나 파쇄하는것도 범죄에 해당하니까
    해당 공무원들이 고의로 방치한게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물론 삭제를 지시할 수뇌부가 공황상태였던게 주원인이겠습니다만

    • 해양장미 2021.02.01 23: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무슨 일이 있어도 수령(囚囹)님의 옥체만큼은 지켜야 합니다. 그분까지 노무현, 노회찬, 박원순의 뒤를 따르면 정말 답이 안나옵니다.

      그분에게는 크고 아름다운 집의 4/13평 특실을 내어드릴 필요가 있습니다. 퇴임후에도 평생 국민들이 세금으로 먹여살려드려야 합니다. 100살 넘게 사시길 바랍니다.

  5. armalitear15 2021.02.01 20: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놓고 말이 앞뒤가 안맞고 이명박근혜 탓만 해대도 증거는 결국 나라 팔려고 한 증거들이 넘쳐남이 짜맞춰지는데도 사람들 반응은 조용한거 보면
    이 나라 국민들 자체가 좌파엔 유달리 관대한게 맞는거 같습니다.
    우파서 저것보다 못한것만 일어났어도 이미 아주 엄청나게 들고 일어났을게 뻔하니 말이죠.

    이번 재보궐서 과연 야권이 이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지금 벌써부터 야당은 내부총질 중이고 국민들이 문재인보다 더욱 좌파인 이재명에게 지지도가 쏠리는거만 봐도 말이죠.

    우선은 안철수와 박형준이 재보궐서 이기는게 답이라 합니다만 그것도 안되면 뭐 피노체트 방식이라도 쿠데타가 날법하기도 합니다.
    저들의 짓거리는 카스트로나 차베스의 그거니까 말이죠
    그리고 요즘 보면 볼턴 등이 야권 청문회 참고인으로 나서는거와 저들의 매국행위에 세세한 정보들이 더욱 파지는걸 봐선 뭔가 야권이랑 미국 정계나 정보기관들이랑 커넥션이 슬슬 생기는거 같기도 합니다.

    • 해양장미 2021.02.01 23:1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문제라면 볼턴은 이번 바이든 정권 사람이 아니라는 것일까요. 바이든 정권에 줄을 대야 할 텐데요.

      야권의 분열과 갈등이 역시나 별로 좋지 못한 정치구도를 만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야권이 보궐을 이기지 못한다면 대단히 유감스러운 미래가 펼쳐질 걸로 생각합니다.

  6. Lastinches 2021.02.01 20: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 개인적으로 우려하는 점이 요즘 사회 분위기를 감안하면 막상 진짜 들고 일어나야 하는 상황이 온다 해도 대중이 저항을 주저하거나 아예 포기해버릴 가능성이 커보인다는 것인데, 애초에 그런 상황까지는 가게 되지 않기를 바랄 뿐입니다.

    2) 말씀하신 사례들은 이젠 역사책에 나올 만큼 오래된 사례인데다가 과거 공산권이었고 이전부터 정치적으로 극심한 혼란을 겪던 국가들인데 한국 정도의 국가가, 그것도 공산권이나 냉전은 수십 년 전 이야기가 되어버린 지금에 와서 저런 사례가 된다면 특히나 서방 자유진영 국가들이 겪을 쇼크가 대단할 것 같습니다.

    4) 바이든이 취임한 지 며칠 되지도 않아서 절대 못 빠져나갈 명분까지 쌓아 놓고 압박하는 것을 보면 굉장히 치밀하게 시간을 들여서 칼을 갈아 온 것 같은데, 청문회가 시기상으로 보궐선거에 어떻게든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쪽으로 전개되길 바랍니다.

    5) 수령님께서는 작년 11월에도 G20 화상회의 중에 또 조는 모습을 선보이시면서 다시 한번 대한민국의 국격을 드높이셨는데, 말 위에서 쪽잠을 자며 모자란 잠을 보충했다는 나폴레옹과도 같은 영웅의 풍모에 그저 경의를 표할 따름입니다.

    7) 돌이켜보면 전두환 정권의 득세와 몰락 모두 주한미군의 개입 여부가 중대한 역할을 했었죠. 저는 작년 총선 결과가 나왔을 때부터 더 이상 정치로 뭔가 개선되는 것은 요원해보이고 쿠데타라도 일어나길 빌어야 할 만큼 상황이 악화될 가능성도 배제하기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제발 그 수준까지는 가지 않기를 빌어봅니다.

    8) 정말 운이 따르고 일이 잘 풀려서 보궐선거와 대선 모두 야권 쪽으로 흘러간다 쳐도 좌천룡들이 지난 수 년간 서울과 청와대에서 저지른 짓들이 파헤쳐지고 수습되는 것만으로 5년으로는 택도 없을 듯 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3, 9) 대깨트들 보면 참 답답한 것이 클린턴 시절이야 겪어보질 않았거나 관심 자체가 없고 무식하니 모를 수 있다 쳐도, 크림반도 사태 이후에 그 오바마 행정부가 수단방법 안 가리고 러시아 두들겨패던 것이 그리 오래 되지도 않았는데 왜 그렇게 민주당 주류의 호전성을 깨닫지 못하는지 이해가 안 갈 지경입니다.

    10) EU가 천연가스 때문에 러시아에게 쩔쩔매는 꼴이 수년간 눈앞에서 펼쳐졌는데도 기어이 천연가스 파이프 도입하려고 그렇게 기를 쓰는 꼴을 보면, 저들을 이완용에 비교하는 것도 이완용과 을사오적에 대한 모욕이라고 느껴질 정도입니다.

    • 해양장미 2021.02.01 23: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1) 현재 일반 대중들이 반정권 시위를 펼칠 구심점이 없습니다. 태극기 - 교회 세력이 이미지가 망가지다 못해 대깨트 + COVID-19 주범으로 만인의 공적이 되어버려서요.

      2) 미국도 아마 아주 극단적인 상황은 막고 싶긴 할 겁니다. 문제는 미국은 아주 극단적인 상황을 막기 위해 얼마든지 꽤나 극단적인 상황도 일으킬 수 있단 말이지요.

      4) 트럼프가 난리치는 동안 미국 주류가 오랜 기간 칼을 갈았다고 보면 되겠지요.

      5) 실로 역사에 길이 남을 분입니다.

      7) 이쯤되면 슬슬 쿠테타 가능성도 염두에는 둬야 하는 국면인 것 같긴 합니다.

      8) 일단 정권이 바뀌면 이적단체들부터 철저히 색출하여 깔끔하게 정리해야만 합니다.

      3, 9) 그 우자들은 오바마가 전략적 인내만 하고 일본 편만 든 줄 알아요.

      10) 아무렴 이완용은 우리 좌천룡들에 비하면 훨씬 선량하고 도덕적인 인물이지요.

  7. 윈브라이트 2021.02.02 12: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앞으로 원전 관련 건이 어떻게 전개될 것으로 예상하십니까? 청와대는 강공 모드로 반격하고 있고, 국힘과 조중동이 연합전선을 구축한 상태입니다. 제가 보기에 검찰은 북한 원전을 별건으로 보고 아직 경제성평가 조작 쪽에 수사력을 집중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 해양장미 2021.02.02 13: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검찰은 알아서 수사를 할 거고, 대중들의 인식은 특정한 트리거 없이는 당분간 크게 변하지 않을 겁니다. 본건은 외교적인 영향이 일단은 더 크지 않을까 생각하며, 향후 정국의 변수가 된다면 외교적인 무언가가 작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보궐선거에서 야권은 이 원전 건에 너무 의존하지 않는 쪽이 좋을 것 같습니다. 원전 건에 지금 별 감흥이 없는 사람은 보궐 투표일까지도 없을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8. 복서겸파이터 2021.02.02 17: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하드보일드 비프헤드

    잘 삶은 소 머리고기가 먹고 싶어집니다 ㅎ

  9. 포대비료 2021.02.02 20: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야권은 매력도 없고 능력도 없으며, 보수는 교회와 ♪♪♩ 이미지로 덮였어요. 야당 대표라는 김종인 할배가 기자에게 반말 찍찍 내벹으며 귀찮다는 투로 중얼대는 꼴을 보면 일말의 희망도 안생깁니다.

    추미애 내리니 바로 윤석열이 묻히는 현실을 보면, 보궐선거도 하늘이 도와서 경선 흥행이 대박나야 가능할 것 같은데.. 김종인 할배 하는거 보면 마음의 준비를 해야할것 같네요.

    보궐선거 2패 혹은 1승1패도 가능할듯 싶고, 대망의 이재명의 시대를 대비해야겠어요. 노무현이 쌀을 씻고, 문재인이 밥을 짓고, 이재명이 밥을 먹는 그림이 그려집니다.

    • 해양장미 2021.02.02 21: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나름 선거국면 들어가면 이슈화할 수 있는 건 많아서, 언론에서 서포트를 좀 해 주면 야권이 이길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총선때와는 달리 최대한 투표율을 높여야 야권이 이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포대비료 2021.02.03 08: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인물+돈풀기+선동+언론을 가졌으니 문주당도 할만하죠. 그리고 제일 문제는 김종인과 국힘당은 이길 생각이 없는것 같은데요. 4.15총선 때보다 나은 상황도 아닌듯 싶고, 서울 탈환하려면 경선 흥행밖에 없어 보이네요.

      https://cm.asiae.co.kr/ampview.htm?no=2021020211382805807

      빅영선과 안철수 사진만 놓고 보면 누굴 찍고 싶을까요. 그리고 왠만한 이슈로는 미동도 안할테구요. 아.. 갑갑하네요.

    • 해양장미 2021.02.03 09: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단일화를 했을 때는 박영선이 이기기 쉽지 않습니다. 단일화를 안 하면 박영선이 이길거고요. 작년 총선보다는 어떤 면에서 봐도 낫습니다. 그 때는 공천부터 완전히 엉망이었고 야권이 이긴다는 여론조사 결과도 없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