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드 반대하는 사람들은 어차피

사회 2016. 7. 8. 20:54 Posted by 해양장미

 예전 F15K 들일 때 라팔 들이자고 하고 F35 계약할 때 유로파이터 밀던 사람들입니다.

 

 그 사람들 사고방식은 뻔하고, 패턴도 정해져 있습니다. 잘 몰라서 보통 사람들이 하는 이야기들은 넘기더라도, 거짓말과 날조가 너무 많이 보입니다. 애초에 국방에는 진지한 관심이 없는 사람들이지요.

 

 사드에 대해서는 단순하게 생각하면 됩니다. 사드는 종말단계 고고도 미사일 격추 시스템이고, 유사시 미사일 수비에 도움이 됩니다. 비용은 한국은 부지와 기반시설만 대면되니, 좋은 조건입니다.

 

 중국의 반발이 우려된다는 사람들은, 중국이 전시에 잠재적 적성국임을 염두에 둬야 합니다. 우리의 동맹은 미국과 일본이지 중국이 아닙니다. 중국이 사드 배치에 불편함을 드러낸다면, 그만큼 우리의 잠재적인 적이 될 가능성이 높다는 이야기로 이해하면 됩니다. 애초에 중국이 한미일과 공조하고 군사적 긴장관계를 염두에 두지 않는다면 이런 걸로 불편해할 일이 없습니다.

 

 나는 아직까지 사드를 논리적으로 반대하는 사람을 본 적이 없습니다. 소위 좌파들이 편향되고 왜곡된 정보로 반대를 하고 있지요. 물론 라팔 사자던 목소리랑 똑같은 겁니다. 그들 덕에 F15K를 좋은 조건으로 들여올 수 있긴 했습니다만, 결국 비논리적이고 감정적인 반응일 뿐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