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국에서

정치 2023. 6. 30. 22:21 Posted by 해양장미

 브금

 

https://youtu.be/79ILqbLye0s

 

 

 

 

 

 

1) 4년 전이나 지금이나 어찌 보면 별 차이없어요.

 

 4년 전에도 조국으로 말 많이 나왔고, 일본하고 트러블 있었고, 여야가 다 답이 없었습니다.

 

 그 때 나는 자한당-미통당을 지지했지요. 그렇지만 전광훈과 손 잡은 황교안이 이끄는 미통당이 제정신이라서 지지했던 게 아닙니다.

 

 수령님을 어쩔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이 황교안을 지지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황교안이 제정신이 아니더라도 다른 방법이 없었지요.

 

 지금도 마찬가지입니다. 해돈성왕 전하를 어째볼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이 저 민주당입니다.

 

 

 

 

2) 해돈성왕 전하 하는 걸 보고 있자면 해외에서는 노태우인데 국내에서는 전두환입니다. 특히 근래의 모습은 전두환을 넘어 해로운 새다를 연상시킬 정도입니다. 대깨윤은 홍위병이 되어버렸고, 마침 국힘의 색깔도 홍색입니다.

 

 광신 대깨 정신병 환자들이 모르거나 잊어버린 정치의 절대적 진리를 이야기하겠습니다. 정치는 수단이지 목적이 될 수 없습니다. 그리고 통치자와 피치자의 이해관계는 좀처럼 일치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현실적 피치자인 국민은 현실적 통치자인 권력자가 폭주하지 않도록 감시하고 저항할 준비를 해야 합니다. 이것은 자유주의의 기본입니다. 그렇기에 권력자가 잘못된 행위를 할 때 그 그릇됨에 눈을 감고 옹호를 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자유주의와는 거리가 먼 행동이며, 반드시 사회 전반에 대미지를 입게 됩니다. 좀 더 쉽게 이야기하자면 대깨문, 대깨윤, 개딸 같은 정치 광신도들은 민주주의의 적입니다.

 

 권력자가 애먼 행동을 하는 건 언제나 그렇다고 보면 됩니다. 완벽한 통치자 따위 존재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건 사회가 그런 걸 컨트롤 할 수 있는가입니다. 대깨 시리즈들 때문에 이 사회는 점차 그러기 힘든 방향으로 가고 있어 문제입니다.

 

 

 

 

 

 

3) 정치병 환자들은 증가하고, 대중의 정치에 대한 관심은 줄어들고 있습니다. 상식은 쇠퇴하고, 본인이 극단적인지 모르는 극단주의자들끼리 뭉쳐 파괴적인 힘을 투사합니다.

 

 사람들은 이제 신문은 물론 공중파도 잘 보지 않습니다. 그동안 TV는 바보상자 소리를 듣기는 했지만, 공통의 문제가 있을 때 그것을 제시하고 여론을 모으는 힘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세계대전 이후의 데모크라시는 한동안 TV 데모크라시였다고 할 수도 있겠지요. 그 이전에는 라디오의 시대가 있었고요. 그런데 공중파 TV의 시대가 끝났고, 유튜브와 OTT의 시대가 오면서 더 이상 대중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중만이 존재하게 되었고, 포스트모던의 시대가 뒤늦게 도래했는데 21세기 포스트모던 디스토피아답게 사회 전체가 해체되고 있다고 느낍니다.

 

 그와 함께 성별갈등은 물론 세대갈등 또한 극심해지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타인을 이해하려는 마음은 없고, 미워하고 혐오하려는 마음이 가득하며 권력자들이 그것을 이용해 끊임없이 다중들을 갈라치기하고 있는 게 이 디스토피아의 현실입니다. 정치 고관심층의 마음은 대체로 타자를 향한 미움과 증오에 가득차있기에 행복하지 않습니다. 대체로 불안과 공포가 누군가를 미워하게 만들기 쉽지요.

 

 현실적으로 국가라는 건 꽤나 서로 다른 사람들이 모여사는 곳이기 때문에, 마냥 서로를 증오하고 혐오해서는 제대로 돌아갈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제대로 된자유주의일수록 그렇게 상호간의 혐오를 금기화하는 겁니다. 그 결과가 어떤 것인지 아니까. 그러나 근래 보면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자신들이 가진 혐오감을 합리화합니다. 합리화된 혐오감의 문제는 그것이 누군가의 죄악이라는 행위가 아니라, 어떤 특정 인간 그룹을 혐오하게 되기 쉽다는 겁니다. ‘죄는 미워하되 사람은 미워하지 말라는 격언이 괜히 있는 게 아닙니다.

 

 

 

 

 

4) 현재 해돈성왕 정권은 하는 행동을 보면 속칭 블루팀이 아닙니다. 레드팀 독재자들처럼 굴고 있지요. 지난번 수령동지는 고의트롤러 아닌가 싶은 행동을 하면서도 그에 대한 확신을 주지 않는 음흉함이 있었는데, 이번 해돈성왕 전하는 그냥 투명하게 마오쩌둥, 시진핑, 푸틴, 김정은을 연상시키는 방식으로 행동하고 있습니다. 대깨윤들은 자신들이 싫어한다고 주장하는 레드팀 독재자들하고 같은 방식으로 그들의 주군이 행동하는데도 눈감고 귀막고 있고요.

 

 우스운 건 국내에서는 전두환인 해돈성왕 전하가 해외만 가면 굉장히 저자세고, 특히 속칭 블루팀에 대해 그렇다는 겁니다. 그런데 해돈성왕 스타일을 외국 수뇌부가 모를까요? 날리면 대통령이 해돈성왕과 그 일당을 어떻게 생각할지 모르는 건 당사자들과 대깨윤같은 반편이들밖에 없습니다. 아무리 자신에게 잘해주는 사람이라도, 길거리에 담배꽁초를 함부로 버리고 다니는 사람하고는 진짜로 가까이하고 싶지는 않은 게 교양 있는 사람 심리지요.

 

 

 

 

 

 

5) 요새 보면 수령께서 무언가 정치질을 한다는 건 알겠는데, 계획이 뭔가 체계적이고 성공적으로 돌아간다는 느낌은 아닙니다. 물론 정치질의 신 수령님의 수를 내가 적당히 보는 것만으로 제대로 파악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만. 일단 모양새 보면 ‘The onion of riversouth’ 조국을 활용하려는 것 같기도 합니다.

 

 리락연 동지가 리재명 두목보다 수령님을 먼저 만날지도 관전포인트입니다. 나는 그가 수령님을 먼저 만나러 갈 거라 기대합니다. 만약 수령님이 리재명 두목에게 힘을 실어주고 싶다면? 리락연 동지가 만나러 온다 해도 먼저 리재명 두목부터 보고 오라 하겠지요.

 

 

 

 

 

6) 프리고진의 어처구니없는 반란 시도는 푸틴의 망신, 루카셴코의 이득, 우크라이나의 어부지리로 마무리된 것으로 보입니다. 프리고진의 티타임을 루카셴코가 얼마나 막아줄지는 모르겠지만, 결국 루카셴코가 푸틴보다 강한 권력을 취득할 수 있다면 프리고진은 티타임을 미룰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프리고진의 반란에서 증명된 게 있다면, 러시아라는 나라가 굉장히 취약한 상태라는 겁니다. 푸틴은 아마도 도망쳤던 것 같은데 결국 젤렌스키처럼 항전을 결정하지 않았다고 봐야 하고, 프리고진의 진격은 막히지 않았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프리고진에 대한 동조자마저 부족하여 프리고진도 모스크바를 침공하지 않았다고 해석합니다. 그러니까 쉽게 이야기해서 중국이 그러하듯 러시아에도 이미 의인이 없고, 방관자가 많은 상태라 할 수 있습니다.

 

 권위적인 사회일수록 구성원들의 주인의식이 없기 마련입니다. 그러니까 어떤 사고가 터졌을 때 방관하게 됩니다. 최근의 우리나라도 점점 그런 방향으로 가고 있지요. 멍청하고 권위적인 법조인들과 법조인 출신 정치인들이 우리나라에서 의협심을 사라지게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취임연설에서 자유를 누구보다도 강조하던 대통령은, 실제로는 문민정부 이후 가장 자유를 모르는 대통령입니다.

 

 

 

 

 

 

7) 만 나이 적용으로 말이 많은데, 어차피 법률적으로는 거의 만 나이 아니면 연 나이를 쓰고 있었지요. 세는 나이와 연 나이는 다릅니다. 세는 나이에서 1살을 빼면 연 나이고, 입학이나 병역, /담배 구매가 가능해지는 연령 같은 데 적용됩니다. 만 나이를 그런 데 적용하기 힘드니까 연 나이를 씁니다. 그러니까 딱히 달라지는 건 없습니다. 부동산의 경우도 공식적으로는 제곱미터로 표기하지만 평이라는 표현도 여전히 많이 씁니다.

 

 그리고 나이를 어떻게 세건, 일정 연령 이상이 되면 사실 나이 세는 걸 소홀히 하게 됩니다. 나이가 들수록 시간이 가는 체감속도가 빨라지다보니 매년 업데이트하는 것도 귀찮거든요. 그래서 일정 연령대 이상은 나이를 물으면 생년을 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점에서 만 나이를 쓰면 편하긴 합니다. 세는 나이는 나이가 들다 보면 계산과 기억이 귀찮지만 만 나이는 그냥 현재 년도에서 생년을 빼면 나오기 때문입니다.

 

 

 

 

 

8) 위대한 수령 문재인 동지의 집권시절 대한민국은 완전히 새로운 헤븐조선으로 재건국되었었습니다. 네오 헤븐조선을 구축(構築)한 주역 중 하나였던 해돈성왕 전하는 그 새로운 국가가 좌천룡(左天龍)들의 것인 게 마음에 들지 않았는지, 경선 과정에서 나는 왕이로소이다를 선언한 후 즉위에 성공하자 네오 헤븐조선을 Yoonited Kingdom으로 거듭나게 하시었습니다.

 

 본래 시호 또는 묘호는 돌아가신 후에 정하는 것이 옳으나, 해돈성왕 전하께서는 즉위 직후부터 제 무덤을 판, 고대 이집트 이후 수천 년만에 등장한 르네상스 개념의 군주이시기에 미리 묘호를 정해 드리겠습니다. 내가 전하께 헌사하는 묘호는 말종(末宗) 입니다. 이렇게 거듭난 우리나라, Yoonited Kingdom의 통칭은 해돈성왕국이면 될 것 같습니다. 해돈성왕국의 말종 전하의 사진을 매일같이 모니터에 띄워놓고 경례를 올려야 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나의 신분이 시민(市民)에서 신민(臣民)으로 격하된 것 같기에 그러합니다.

 

'정치' 카테고리의 다른 글

K-Dystopia Esséntĭa ‘Delphinus’  (45) 2023.08.06
대깨윤을 위한, 대깨윤에 의한, 대깨윤의 해돈성국  (56) 2023.07.23
디스토피아 2023  (89) 2023.06.17
여름에 접어드는 현재의 국면  (39) 2023.06.04
김여사 시대  (25) 2023.0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