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브금

 

https://youtu.be/WA5u4tsqJD8

 


 

 오늘 자살 해프닝을 일으킨 신재민 전 기재부 공무원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이 페북에 글을 작성해 올렸다가 지웠습니다.

 

 그냥 역사의 뒤편으로 사라지기엔 내용이 참으로 명문이라 나는 이것을 보존해야 할 것 같습니다.



 어찌 이것을 보고 또 보지 않을 수 있을까요? 참으로 주옥같지 않나요.


 

 이 명문에 비견될 만한 진짜 주옥 사진을 하나 올려봅니다. 예쁘지요?

 

 본론으로 돌아가서, 일단 먼저 보이는 옥의 티부터 이야기해볼까요. 손혜원 의원은 안타깝게도 산수를 잘 못 하시는 것 같습니다. 2004년에 입학한 청년이 2014년에 기재부 5급 공무원이 된 게 오래 걸린 걸까요? 일단 4년제 대학 기본이 4년이지요. 그리고 군대로 3년 잡아먹습니다. 복무기간이 2년이라도 보통 앞뒤가 뜨기 때문에 3년이 뜹니다. 그리고 신재민이 행정고시에 붙은 건 2012년이라고 합니다. 그러니까 신재민이 고시공부를 한 시간은 아마도 매우 짧습니다손의원 친구 정숙씨 남편과 거의 같은 시간이 걸린 것 같은데요이 정도면 어쨌든 공부를 참 잘 했던 청년이라고 해줘야 합니다.

 

 손혜원 의원은 왜 이런 간단한 산수도 못 하는 걸까요? 우리는 정치인들이 기본적인 셈도 잘 못 하는 걸 볼 때마다 불안을 느끼지 않을 수 없습니다. 옛날에 박근혜한테도 그런 불안을 느낄 수 있었는데, 결국 드러난 진실이 참 그랬지요.

 

 그리고 손혜원 의원은 워낙 잘나가시고 많이 번 분이라 5급 공무원 페이 같은 건 수준 이하로 보일지 모릅니다만, 보통 사람들은 5급 공무원이 사교육 강사보다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신재민이 돈 벌 요량으로 그만둔 양반이라면 잠수를 왜 탔겠습니까. 죽어라 벌고 있었겠지요. 사교육 강사는 젊을 때 하는 거고, 나이 들수록 힘들어지니까 벌 수 있을 때 벌어야 합니다. 계약을 했는데 왜 안 지키고 위약금 물 짓을 하겠습니까. 잠수 탔다가 무슨 마카오나 강원랜드 또는 경마장에서 발견된 거라면 또 몰라도요.


 

 그나저나 손혜원 의원은 예전에 고영태는 참 좋게 봤던 것 같은데요. 그건 고영태가 남자다운 미남이어서 그랬던 걸까요? 신재민의 유서 내용 보면 다음 생엔 잘생기고 키크게 태어나겠다고 했는데, 여메웜 시대에 남자는 역시 잘 생기고 볼 일인 것일까요.

 

 여하튼 안타깝게도 신재민은 미남으로의 환생이라는 목표를 이룰 수 없었고, 손혜원 의원은 주옥같은 명문을 몰라보는 Dog&Pig 같은 국민들의 원성으로 글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민주당다움이 무엇인지를 이토록 투명하게 보여주는 저 명문을 보고 또 봐야 하지 않겠습니까. 한 글자의 틀림도 없이 외우고 후손에게 전해줘도 모자람이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