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준 VS 박찬종

정치 2018. 7. 15. 23:12 Posted by 해양장미

 추천 브금

 

https://youtu.be/neXUPeMWyqY

 



 

 자한당 비대위원장 경쟁이 실질적으로 이 둘로 압축된 것 같습니다. 나는 개인적으로는 김병준 쪽을 지지하고 있습니다만, 박찬종도 나쁘지 않다 생각합니다.



 이 와중에 빛상수가 김진태와 통화하면서 김병준을 비판해달라는 요청을 했다는 소문이 있어, 판이 꽤 흥미롭게 돌아간다는 생각이 듭니다. 빛상수는 그런 적 없다고 이야기하고 있는데, 누가 거짓말을 하고 있는지는 몰라도 이대로 가면 비박계는 박찬종을, 친박계는 김병준을 지지하게 될 가능성도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빛상수가 사실은 김병준을 지지해서 김진태에게 말을 그런 식으로 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관련 기사를 링크하겠습니다.

 

http://www.nocutnews.co.kr/news/5000520

 

 자한당 내 분위기는 초, 재선 의원들은 김병준을, 다선 의원들은 박찬종을 선호하고 있다고 합니다. 초재선들 사이에서 김병준 쪽이 인기가 좋은 이유는 역시나 내가 김병준을 지지하는 이유와 동일한 것 같은데, 김병준은 자유주의자이며 시장주의 성향도 어느 정도 강한 걸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이 관련기사도 링크합니다. 또 박찬종은 너무 고령이기도 합니다.

 

http://www.idaegu.com/?c=4&uid=391411

 

 다만 정치력에서는 그래도 박찬종이 낫지 않겠느냐. 현재 자유한국당에는 정치력 좋은 지도자가 필요하다는 주장도 있습니다. 김병준보다는 그래도 대선후보까지 해 봤던 정치인 박찬종이 더 정치력이 좋지 않겠냐는 주장인데, 개인적으로는 자유한국당을 아예 갈아엎어야 한다고 보는 입장이라 초재선이 선호하는 김병준이 더 나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