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래 계속 대선불복 쪽의 정치적인 활동을 해온 천주교 정의구현사제단이, 이번에도 불법 대선개입 규탄 미사를 가지면서 본색을 드러냈다. "이 모든 책임은 대통령에게 있으므로 사퇴를 표명하라"고 촉구하는 가운데, 심지어 박창신 원로신부는 "NLL에서 한미 군사운동을 계속하면 북한에서 어떻게 해야 하겠어요? 북한에서 쏴야죠. 그것이 연평도 포격이에요" 라는 말까지 했다고 전해진다.


 이제야 확실하게 감이 온다. 저들이 뭐하는 친구들인지. 쉽게 보자면 NL, 그것도 심각한 종북성향의 NL이다. 모든 정의구현사제단이 저렇지는 않을 수도 있지만, 적어도 전체적인 분위기에 큰 영향을 주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문재인이 저번에 저 시위에 꼈다. NLL로 계속 시비가 걸리는 와중에서 그랬다. 결과적인 것이지만 그를 한심왕으로 임명해도 되겠다. 세상에 미사에서 한다는 말이 연평도 포격은 당연한 것이었다는 식이니 자질이 의심된다.


 가톨릭의 명예를 위해 첨언하자면 저 천주교 정의구현사제단은 천주교를 대표하지 않는다. 대체로 천주교도들은 저렇게 과격하지 않고, 문화적으로 온건하며 보수적인 경향이 짙다. 천주교 내부에서도 저들로 인한 갈등이 있다고 알고 있다.


 연평도 포격은 민간에게 피해를 입힌, 선전 포고 없는 기습 공격이라는 점에서 국제적인 규탄을 받아 마땅하다. 이것이 상식이고 세계인이 합의한 정의다. 이건 개념이 없어도 너무 없다. 피해자들과 유가족이 그들을 어떻게 보겠는가? 게다가 가톨릭 사제들이 왜 주체사상 외의 종교가 허락되지 않는 북조선을 좋게 보는 것인가?


 무엇보다도 문재인이 저들과 커넥션이 있다는 게 심각한 문제다. 정의구현사제단은 지난 대선 때부터 문재인을 지지했고, 임수경 등 공식적인 NL도 문재인 캠프에 가담하였었으며 위에 이야기했듯 문재인 본인이 저들의 첫 시국미사에 참석했었다. 게다가 그 때 문재인은 김한길의 요청을 무시하고, 민주당 집회에는 계속 불참하던 상황이었다.


 문재인의 이런 행보는 근래의 민주당 행보와 따로지만, 둘이 엮이면서 사람들에게 어떻게 보일지는 자명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깨시민들은 문재인 잘한다, 민주당 잘한다 칭찬 일색이다. 그러니까 광신도 소리를 듣는 거고, 그러니까 선거만 하면 지는 거다. 다행히 국민들은 깨시민들과는 달리 수준이 높아서 저런 걸 잘 지켜보고 기억하고 표에 반영한다.


 민주당이 살고 싶으면 당 차원에서 대응해야 한다. 문재인에게도 나름대로의 조처를 해야 한다. 그렇지만 그들은 그렇게 하지 못할 것이다. 그러니까 민주당은 안 되는 거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3.11.23 18: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문재인 진짜로 미쳤어요?
    저쪽 애들이랑 왜 자꾸 엮인대요?

    민주당은 그냥 해체되는 게 마땅할 것 같아요. 문재인 쪽이랑 생각 다른 의원들이 있다면 가만히 있지 말고 신당을 창당하던지 무슨 수를 내야할텐데..

    • 해양장미 2013.11.23 19: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번 시위엔 문재인이 참석 안한 것 같지만, 원래 친하고 가깝다고 봐야겠죠.

      그러잖아도 민주당내 반노들은 생각이 많을 겁니다. 근데 문제가, 반노들 중에도 소위 호남토호세력이 많고 이들은 딱히 친노보다 나을것도 없다는 겁니다.;;; 그나마 쓸만한 게 손학규계라고 보고 있는데 - 고 김근태계가 이쪽으로 갔습니당. - 이 쪽은 이미 작년에 친노한테 처절하게 당했고; 지난 총선때 의원공천이 친노쪽으로 된 이상 당대표가 누구건 실제 현재 민주당은 거의 친노정당이라 보는 게 맞을 거에요.

      실질적으로 손학규계나 소수 개혁파들이 나와서 어찌 하는 건 아주 어렵죠. 기껏해야 나와서 안철수랑 합치는 정도가 가능한 선택지일텐데, 그럴 경우 손학규는 철새이미지가 너무 강해질 수 있고 또 안철수 상대로 주도권을 잡기도 어렵겠죠.

      그러니까 종합적으로 민주당은 망한 게 맞는것 같습니다. ;;;

  2. 김억삼 2013.11.23 20: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가 말하고 싶은 것을 일목요연하게 잘 정리해 주셨군요.
    훌륭하십니다.

    • 해양장미 2013.11.23 20: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건 너무 심합니다. 가톨릭측에서 좀 더 강한 대응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사람은 측은지심이 없으면 언제든 괴물처럼 변할 수 있습니다.

    • 땡땡이 2013.11.25 07: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나두 천주교 교인인데 이제 불교로 전향 할 때가 되었나 보네 오는부터 미사 땡 미친X들의 정의구현 사제단집단

  3. 우아악 2013.11.23 21: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 우리나라에 존재해서는안될사람이 한말이 대세라죠? 박근혜대통령에게 정당하지목한방법으로 당선되었으니까 물러나라고 요구한다구요?..그럼 국민들 절반이상이 그 정당하지못한짓에 동참했다는말이되네요!..자기기준에 안맞는사람은 정당하지못하니 물러나라..이런주장밖으로 안들리는군요? 이런, 유치원생도 안부릴땡깡질을 하는분은 나이를 밑구멍을 드셨나보죠?

    • 해양장미 2013.11.23 21: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전에도 다른 포스트에서 이야기한 적 있습니다만, 제가 박근혜 대통령이면 그냥 재선거 하자고 해버립니다. 이건 국정이 뭐가 되야 말이죠.

      엄밀하게 보면 박근혜 대통령이 100% 정당하게 된 것은 아닙니다. 다만 유의미한 정도의 부정이 있느냐의 문제로 간다면, 제가 생각하기에나 보편적인 국민들이 생각하기에나 그건 아닌거죠. 사실 따져보면 부정이야 문재인측에도 있었고 (공무원노조라거나) 현실적으로 그런 게 전혀 없긴 좀 힘들다고 봅니다.

  4. 종교는엮이지않는게답 2013.11.25 22: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부의 과격분자들이 집단에게 빅똥을 퍼주는거죠 불쌍한 천주교도와 사제들..ㅠㅠ

  5. 기위 2013.11.27 18: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박근혜가 100 퍼센트 정당한건 아니지만
    글케따짐 김대업을 내세우고 검찰까지 동원해서 쇼해서 당선시킨 노무현도 마찬가집니다

    초원복집 사건 김영삼은 말할 것도 없는데 왜 김대중이 억울한데도 투쟁안하고 조용히 다음을 기약했는지 저것들은 기억도 못하나보네요

    제가 박근혜라도 재선거 받겠습니다

    더블스코어로 깨지고 그날로 민주당은 문닫겠죠

    • 해양장미 2013.11.27 20: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 제 말이 딱 그말입니다.

      김대중, 이회창이 바보라서 억울한거 참고 대선 이후 한동안 조용히 살았을까요. 정말 참 근래 민주당의 작태를 보면, 지금보다 훨씬 많은 비난을 받아 마땅합니다.

  6. 유쾌한방랑자 2017.02.10 19:0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급진적이고 진보적인 가톨릭 신자나 사제단도 있을수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연평도 해전 발언은 나가도 너무 나갔죠.

    이상 온건하고 보수적이라고 생각하는 천주교 신자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