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회찬 자살

정치 2018. 7. 23. 13:10 Posted by 해양장미

 추천 브금

 

https://youtu.be/umWYO8U7_k4




 나에게 그 동안 참으로 많은 실망을 안겨주었던 노회찬이 자살했다네요. 유서에선 돈 받은 건 인정. 대가성은 없다고 주장했다고 합니다.

 

 나는 적극적 안락사에 찬성하는 입장이고요. 자살도 각자의 의지로 선택할 수 있다고는 생각합니다. 노회찬이 본인의 의지로 자살한 이상 그 선택은 가급적 존중받아야 하는 것이고, 동정의 대상은 아니겠지요. 그러니까 나는 그를 동정할 생각이 전혀 없습니다. 그리고 아파트 투신자살은 해당 주민에게 심한 민폐이기 때문에, 끝까지 민폐였다는 이야기 정도는 들어도 되겠지요. 죽고 싶어서 죽을 땐 가능한 남에게 피해를 덜 주는 방식을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적극적 안락사나 자살을 금지하는 시스템 문제도 있지만요.




 여하튼 그가 죽은 건 죽은 거고, 그가 죽는 과정은 참으로 추하고 비웃음거리가 되기 충분한 것이었습니다. 워낙 평소에 착한 척 깨끗한 척 해온 건 그렇다 치지요. 노회찬처럼 음주운전으로 벌금 100만원 받은 전과자라도 도덕적으로 문제없다고 눈감아주는 사람들이 많으니까요. 그렇지만 음주운전으로 벌금 100만원 받을 정도면 보통 상습 음주운전자로, 인명을 천시하는 사람이라는 이야기입니다. 어쩌다 음주운전 한두 번 해서는 보통 전과자 안 됩니다.


 

 불법정치자금 또한 받을 수도 있다고 치지요. (물론 노회찬이 거짓말쟁이라는 건 이제 명백한 사실이 되었으니 유서에 남긴 대가성 없었다는 주장 또한 신뢰할 수 없고, 뇌물이었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노회찬은 국회특활비에 대해 반대하고, 특활비 폐지법안을 준비 중이었습니다. 진짜로 돈이 없어서 정치자금을 받았을지도 모르는데, 그러면서 참 모순적인 행동을 했던 것이지요. 사실 실제 정치를 하면, 후원 안 받으면 정치 못 합니다. 현실적으로 돈이 많이 들어요. 그리고 규정이 너무 빡빡해서 완전히 클린하게 정치하긴 힘듭니다. 그런데 노회찬은 불법정치자금은 받으면서 특활비는 폐지하자고 주장하고 있었어요. 이렇게 위선적인 사람들이 사실 적폐입니다. 현실을 보지 않고 이상을 밀어붙이면서 뒤로는 비리를 저지르곤 하거든요.


 

 그리고 노회찬은 드루킹 특검에 대해 반대의 목소리를 높이던 인물입니다. 그러다가 특검에 딱 걸려버렸지요. 그리고 자살까지 했고요. 죽음을 비웃을 생각은 결코 없으나 이 지저분하고 민폐를 잔뜩 끼친 행적은 비웃음을 받아 마땅합니다.


 

 물론 그는 이제 고인이 되었으니 더 이상 책임을 물을 수는 없습니다. 그저 그의 행위에 대한 정당한 대가로, 마지막이 추했던 인물로 기억해 주겠습니다. 물론 그에겐 더 이상 명예를 회복할 기회는 없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중요한 건, 이런 사건으로 드루킹 특검의 수사가 지지부진해져서는 절대 안 된다는 겁니다. 실제 노회찬이 돈을 받은 것으로 드러난 셈이니, 다른 정치인들도 돈을 받았을 확률이 높습니다. 노회찬이 그들의 죄를 짊어지고 대신 죽은 셈이 되어선 결코 안 될 것입니다.

 

 

'정치'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명숙은 죄가 없습니다.  (12) 2018.08.02
다가오는 비극  (25) 2018.07.25
이재명 조폭 연루 논란 건에 대하여  (17) 2018.07.22
김병준 VS 박찬종  (17) 2018.07.15
그들의 전문 영역  (26) 2018.0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