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로직스 거래정지

경제 2018. 7. 12. 16:46 Posted by 해양장미

 추천 브금

 

https://youtu.be/0Oo4z37OUEI



 

 3개월 전에 개별 기업으로는 최초로 본 블로그에서 투자주의 경고글을 작성했던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결국 거래정지조치를 피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410일에 올린 투자주의 경고글을 보시려면 클릭해주세요. 

 

 오늘 나온 증선위 결론과 거래정지조치에 대한 기사는 다음 링크에 있고요.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sid1=001&oid=008&aid=0004077541

 

 현재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시간외거래가는 하한가이며, 바이오 종목 전반이 펀드에 의한 유탄을 맞아 가격이 많이 빠지고 있습니다.


 

 그 전에 앞서 삼성바이오로직스의 거래가는 나의 투자주의 경고 이후 급락했었고, 이후 불안정하게나마 소폭 반등했었습니다만 결국 일부나마 정의구현이 되었네요. 회계 볼 줄 알고 상품 어떻게 개발되고 거래되는 지 볼 줄 알면 삼바같은 건 건드리는 게 아니었지요. 내가 보기엔 어떻게 봐도 분식회계였고요. 삼바같은 기업은 처음부터 상장되어선 안 되었던 겁니다. 당연하지만 이거 상장시킨 인간들도 처벌 받아야 합니다.

 

 한 때 코스피 시총 3위까지 갔던 종목의 거래정지는 흔한 사건은 아닙니다만, 분식회계 종목은 건드리는 게 아닙니다. 권력으로도 분식회계는 막기 어렵다는 게 증명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직 완전한 결론은 아닙니다만, 일단 증선위 결론이 이렇게 나오기까지 아주 험난했고, 삼성의 권력이 얼마나 강한지 개인적으로 다시 한 번 깨달았으며 이번 정권도 별 수 없나 생각했지만 모처럼 문재인 정권치고는 제대로 된 중간 결론이 나왔다고 해야겠네요.

 

 다만 2보를 보니 아직 완전한 결론은 아니며, 시간외거래만 일단 중지시킨 후 내일 13일 오전 9시부터는 다시 거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건에 대해서는 증선위가 금감원에 배턴을 넘겼는데, 역시나 삼성의 권력은 만만찮아 보이긴 합니다. 해당 관련 기사도 링크하겠습니다.


http://m.news.naver.com/read.nhn?oid=022&aid=0003288547&sid1=101&mode=LSD


 그래도 아마 이번 사건에서 제일 기뻐할 사람은 이 사람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