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를 생각하도록

정치 2017. 4. 1. 14:01 Posted by 해양장미

 슬슬 대선 구도가 문재인 대 안철수로 정리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어차피 문재인이 대통령이 되는, 다 끝난 게임이 아니길 바랍니다. 문재인은 너무나도 많은 문제가 있는 후보라 생각합니다. 다른 후보들도 문제가 없는 건 아니겠습니다만, 문재인 비판은 본 블로그에서 워낙 많이 해 와서 더 말을 보탤 것도 별로 없겠고요.

 

 이제 대안은 안철수겠는데, 안철수가 자꾸 문재인 네거티브에 힘을 기울이는 것 같아 걱정입니다. 문재인에게 사람들이 관심을 덜 가지도록 하고, 안철수에게 많은 관심을 가지도록 해야 안철수가 대통령이 될 수 있을 거거든요.

 

 안철수는요. 사람들이 문재인보다 안철수이름을 더 많이 이야기하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사람들이 안철수를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게 만들어야 해요. 문재인처럼 단점이 많은 후보가 이렇게 유리한 고지에 오른 건, 문재인이 워낙 욕먹을 거리가 많다보니 그런 면도 있습니다. 스타는 안티도 많은 법이거든요.

 

 어떻게 해야 하느냐. 파격적인 발언을 반복해 하세요. 논란이 될 만한, 그러나 정치적으로 손해 보진 않을. 뉴스를, 게시판을, SNS를 안철수 이름으로 도배해야합니다. 욕먹는 걸 두려워해선 안 됩니다. 대통령 되면 어차피 욕먹는 게 일상 됩니다.

 

 문재인 디스는 해도 됩니다. 그렇지만 문재인 이름은 말하지 않아야합니다. 문재인의 정책, 스펙트럼을 공격하면서 비전을 이야기하면 됩니다. 중요한 건 사람이 아니라 정책을 비판하는 데 있습니다. 당연하고 옳은 말만으로도 문재인을 얼마든지 간접적으로 비판하고, 내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문재인은 정책과 스펙트럼에 있어 정말 약점이 많습니다.

 

 안철수의 당선을 원하는 분들, 안철수 이야기를 합시다. 문재인은 이름도 꺼내지 말자고요. 안철수가 무난한 이야기만 한다면 이번 대선은 어렵겠지만, 찾아보면 무난하지 않은 게 분명히 있을 겁니다.

 

 물론 천부적인 문재인의 어그로 능력은 참 상대하기 곤혹스러운 면이 있습니다만, 어쩔 수는 없지요

'정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식목일의 정치개그  (104) 2017.04.05
찰스씨가 대통령이 된다면  (50) 2017.04.04
안철수의 승산  (109) 2017.03.26
문재인 아들 채용 의혹에 관하여  (86) 2017.03.22
박근혜 퇴임 소감  (53) 2017.0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