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피해자가 고은태를 고소했다면?

사회 2013. 3. 25. 09:48 Posted by 해양장미

 보다못해 너무 짜증나서 한마디 더 보탠다.


 상상력과 통찰력이 빈곤하다 못해, 난민 기아 수준인 자칭 진보좌파들이 자꾸 피해자한테 '왜 경찰서에 가지 않았는가?' '왜 법적으로 해결하지 않는가?' 운운하는데.


 앞으로도 당신들은 공인에 의한 어떤 성범죄 피해자라도 꼭 법적으로만 먼저 행동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는 것이며, 그렇지 않을 경우 (당신들이 적대하는) 새누리당 인간들에게 피해를 입었건 어떤 권력자에게 피해를 입었건 일관적으로 피해자를 까야만 이중잣대가 아니게 될 것이고,


 만일 피해자가 고은태를 고소했다면 그 다음 일어날 사태에 대해서는 생각을 안해봤는가? 하긴 목 위에 달린 게 대가리가 아닌 머리라면 고은태 실드칠 생각 자체를 안하겠지.


 여하튼 고소를 하건 폭로를 하건 뭐가 달라지겠는가? 오히려 고소하면 한층 더 기자들이 맛있는 먹이감 취급하며 달려들겠지. 중요한건 성희롱을 한거고, 피해자가 그걸 그냥 넘어갈 생각이 없었다는 것. 다만 폭로는 적당한 선에서 묻고 넘어갈 수가 있으나, 고소를 하게 되면 (합의로 빠져나가지 않는 한) 끝까지, 갈 데까지 간다는 차이가 있을 뿐이다. 하도 멍청해서 이해가 안가면 외워라.


 한편으로 이런 언어적 성폭력 사건은 통상적으로 고소하고 그럴 정도의 성질은 아니다. 강제추행사건 정도 되어도 법률적으로 해결하려면 엄청 복잡하고 힘들다. 정황상 고은태가 유죄이기는 하나, 그것을 법률적으로 해결하건 안하건 어디까지나 그건 피해자의 권리다.


 기본적으로 고은태는 인권운동가면서 그런 처신을 한 게 기본적으로 욕먹다 못해 매장당할 수밖에 없는 거고, 그걸 무리하게 실드치고 있는 것들은 그냥 공범인 거다.


 자칭 진보좌파 것들이 가진 이런 양심실종과 통찰력의 빈곤함 덕에 이 땅에 사는 모두가 피해를 입는다는 게 참으로 안타깝다. 그냥 당신들은 사라져주는게 모두에게 득이다. 그대들 사라진다고 진보주의 할 사람 없는 거 아니다. 오히려 당신들이 먼저 그 위치를 점령하고, 뻘짓거리만 계속 하니깐 한국에서 진보주의가 자꾸 죽는거 아니겠나?